연애론

매력적이지만 애인없는 5가지 유형의 여자

조정우 2010. 7. 24. 06:00

 

  "전 눈이 높지 않은데도 왜 애인이 없는 걸까요?"

 매력적이면서 매너도 좋은 편이고 성격도 좋은 편인데도 애인이 없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미모와 매너에 좋은 성격까지 갖춘 여자가 애인이 없다면, 공주병이 심하거나 눈이 높아서 그런 것이라는 편견이나 선입견을 가지기 쉽지만, 문제는 그렇지 않은데도 애인이 없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매력적이지만, 애인이 없는 여성들을 5가지 유형으로 분류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매력적이지만 애인없는 5가지 유형의 여자

 

 

 1. 자신의 타입에 집착하는 유형

 

  "제 타입은요, 센스있고, 키크고, 착하고, 이해심 많고, 여자를 배려할 줄 알고, 사교성있고, 유머감각있고, 믿음직스럽고......"

 (이거 끝나려면 A4 용지에 가득 써도 모자란 경우가 많더군요)

 

 매력적이지만 애인없는 여성들을 보면 자신의 타입에 집착하는 경우가 많은데, 문제는 세상에 있지도 않거나 별로 없는 타입이 많다는 것이지요.

 설령, 그런 타입의 남자가 있다고 해도 세상에는 '머피의 법칙'이 존재하여 그런 사람이 있어도 결혼하기 전까지는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혼한 후에서야 자신의 타입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지요.

 자신의 타입인 남자는 세상에 많지 않기 때문에 만나기 힘든 것이지요.

 입맛이 까다로운 사람은 입에 맞는 음식점이 많지 않듯이 자신의 타입에 집착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타입에 맞는 이성을 만나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맞춤복이 몸에 꼭 맞듯이 맞는 사람이 있다면 좋겠지만, 남녀간의 만남이란 기성복처럼 꼭 맞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앞으로 맞게 고쳐야 되는 경우가 많지요.

 

 

 2. 첫인상에 집착하는 유형

 

 "제 짝은 첫눈에 알 수 있어요." 

 

 매력적이지만 애인없는 여성들을 보면 첫인상에 지나치게 집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얼굴이 잘생기지 않아도 첫인상만 좋으면 오케이라고 해도 막상 첫인상이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쉽게 말하면 자신의 눈에 처음부터 맞는 이성을 만나기는 쉽지 않다는 것이지요.

 첫인상을 중요시하는 여성들의 말을 들어보면, 잘생기지 않아도 처음의 느낌이나 인상을 중요시한다는 것인데, 문제는 처음부터 느낌이나 인상이 좋은 것이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내면적인 매력이 강해야 첫인상이 좋은 경우가 많은데, 세상에는 내면적인 매력이 강한 사람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이지요.

 

 

 3. 남자가 다가오기만 기다리는 유형

 

 "전, 고백받은지 한참 되었어요. 문제가 뭘까요?"

 

 매력적이지만 애인이 없는 여성들을 보면 자존심이나 자신의 매력에 대한 자부심 때문에 호감있는 남자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 자신이 좋은 여자라는 사실을 알리려고 노력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가 매력적인 여자만 좋아하는 것도 아니고, 매력적이라고 해도 착한 여자인지, 의지할 수 있는 여자인지 알아야 좋아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매력적인 여자들은 자신의 매력만 믿고 자신이 좋은 여자라는 사실을 보여주려고 노력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요.

 기업에서 좋은 제품을 만들어도 마케팅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제품이 잘 팔리지 않는 경우가 많듯이 여자가 매력적이라고 해도 자신에 대한 마케팅에 소흘하면 괜찮은 남자의 호감을 얻기 힘들어 애인이 안 생기는 경우가 많은 것이지요.

   

 

 4. 세가지 조건을 갖춘 남자를 찾는 유형

 

 "키크고,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대기업에 다니는 남자 정도면 되요."

 

 여성들이 원하는 조건을 3가지로 압축하면, 키, 수입, 이해심, 세가지인데, 문제는 이 세가지를 모두 갖춘 남자는 그리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대기업에 다니는 남자는 많지만,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는 남자는 있어도, 키도 크고,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대기업에 다니는 삼박자를 갖춘 남자는 그리 많지 않지요.

 매력적인 여자보다도 삼박자를 갖춘 남자가 오히려 적기 때문에 수요공급의 원칙에 따라 여자가 매력적이라도 삼박자를 갖춘 남자를 만나기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매력적인 여자의 마음에 들 정도로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는 남자는 열에 하나 있을까 말까일 정도인데, 거기에 대기업이라는 조건에 키까지 붙는다면 그런 남자를 쉽게 만나기 어렵겠지요.

 

 

 5. 주변에 괜찮은 남자가 없는 유형

 

 "제 주변에 정말 괜찮은 남자가 없어요."

 

 여중 → 여고 → 여대의 코스를 거친 여성들 중에 매력적이지만, 애인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거기에 교회나 모임에 가도 남자가 없고, 회사나 주변에도 괜찮은 남자는 결혼했거나, 애인이 있는 경우, 괞찮은 남자를 만날 기회가 없어 애인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변에 괜찮은 남자가 없다고 눈을 낮출 수는 없기 때문에 주변에 괜찮은 남자가 없는 여성들은 애인이 없는 경우가 많지요.

 이런 여성의 경우, 주변의 남자가 없다고 푸념만 할 것이 아니라 남자가 많은 곳에 가거나, 소개팅을 받거나, 결혼 정보 업체에 가입하거나, 다른 방법을 모색해야 될 것입니다.

 

 

오늘 글 : 인현왕후 29화 (오늘 발행한 연재소설입니다)

연재 글 : 배달민족 치우천황 15화 (신재하 작가의 최신 역사소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