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매력적이지만 애인없는 5가지 유형의 남자

조정우 2010. 7. 25. 06:00

 

 "도대체 내가 왜 애인이 없는거지?"

 외모는 매력적이지만, 애인없는 남자는 크게 세가지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잘난 척하여 매너가 나쁜 유형이고, 다른 하나는 왕자병이 있거나 소심해서 고백을 잘 못하는 유형이고, 마지막으로 조건이 좋지 않은 유형입니다.

 "여자는 예쁘면 모든 것이 용서가 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여자는 매력적이면,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애인을 만들 수 있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잘생겨도 조건이나 매너나 태도가 좋지 않으면 눈을 낮추어도 애인을 만들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제 주변에 외모는 매력적이지만, 백수거나 아르바이트만 하는 반백수거나, 연봉이 낮은 직장에 다니는 남자들 중에 애인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는 남자의 외모만 보는 것이 아니라 조건이나 매너나 태도 등을 종합적으로 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지요.

 외모는 매력적이지만, 애인이 없는 남자는 조건이나 매너나 태도 등 뭔가 2%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매력적이지만 애인없는 남자를 5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살펴보겠습니다.

 

 

 매력적이지만 애인없는 5가지 유형의 남자

 

 

 1. 조건이 별로인 남자

 

 "여자는 왜 남자의 조건만 보는 건가요?"

 -백수라서 애인이 없는 남자의 푸념-

 

 여자는 남자의 매력보다 조건을 더 중요시하는 경우가 많아 남자가 매력적이라도 조건이 나쁘면, 애인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남자가 눈을 낮추면 애인을 만들 수 있겠지만, 눈을 낮추기가 그리 쉽지 않기 때문에 애인이 없는 경우가 많지요.

 제 주변에도 얼굴은 잘생겼지만, 백수나 반백수인 남자는 애인이 없는 경우가 많더군요.

 한국 사회는 여성들이 안정된 직장을 얻기 힘들어 남자의 조건을 외모보다 중요시하는 여성들이 많기 때문에 남자가 매력적이라도 조건이 받쳐주지 못하면 애인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국에는 여성의 사회적인 지위가 높아 남자가 매력적이면 백수라도 좋은 직장을 다니는 캐리어 여성을 만나는 경우가 많지만, 한국 사회에서는 여성들이 안정된 직장을 구구하기 힘들기 때문에 백수인 남자가 좋은 여자를 만나기 힘든 것이지요.

 

 

 2. 매너나 태도가 나쁜 남자

 

 "요즘 여자들은 매너가 너무 나빠요."

 -자신의 나쁜 매너는 생각하지 못하고 여자들 매너가 나쁘다는 남자의 말-

 

 여자는 남자의 매력만큼이나 남자의 매너나 태도를 중요시하기 때문에 매력적인 남자라도 매너나 태도가 나쁘면 애인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너가 나쁜 남자는 매력적이라도 인기가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신의 나쁜 매너는 생각하지 못하고 요즘 여자들은 눈이 높다는 식의 편견을 가진 경우가 많지요.

 예전에 제 주변에 외모는 대단히 매력적이지만, 잘난 척하고 매너가 나빠 여성들에게 외면받은 형이 있었는데, 매력적이지만 잘난 척하거나 매너가 나빠 애인이 없는 남자들이 은근히 많더군요.

 

 

 3. 왕자병이 있어 고백을 기다리는 남자

 

 "어딘가 날 좋아한다는 여자가 있을텐데......"

 -왕자병이 있어 고백을 기다리는 남자-

 

 왕자병이 있는 남자라는 말은 정말 잘생긴 것이 아닌데, 정말 잘생겼다는 착각에 빠져 왕자병이 있는 것을 말합니다.

 잘생긴 편이기는 하지만, 그렇게 잘생긴 것은 아닌데, 자신은 아주 잘생겼다고 착각하는 남자들은 애인이 없는 경우가 많지요.

 여자는 남자의 태도를 매력만큼이나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아주 잘생긴 남자가 아니라면, 잘생겼다고 사랑에 빠지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정말 잘생긴 남자는 가만히 있어도 여자의 고백을 받을 수 있겠지만, 단순히 잘생긴 편인 남자는 여자가 고백할 정도로 끌리지 않는 경우가 많지요.

 쉽게 말하면 어정쩡하게 잘생긴 남자들이 애인이 없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지요.

 학창시절 때 보면 남자인 제가 보기에는 꾀 잘생긴 편이지만, 여학생들에게는 인기가 없는 남학생들이 있었는데, 잘생긴 편인 외모에 공부나 성실함 등이 받쳐 주면 인기가 많아도 단순히 잘생긴 편인 외모로는 인기가 없는 경우가 많더군요.

  

 

 4. 소심한 성격으로 고백을 잘 못하는 남자

 

 "고백했는데 반응이 없네요."

 -문자로 고백하고 반응이 없다는 소심한 남자-

 

 성격이 소심해서 좋아하는 여자가 있어도 고백을 어설프게 하거나 술취해서 고백하거나, 문자로 고백하는 남자들은 애인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는 눈이 높고 남자의 매력만큼이나 태도를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남자가 잘생겨도 썩 잘생긴 것이 아닌데다가 자신에 대한 태도도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으면 호감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소심한 남자는 이러한 여자의 마음을 잘 몰라 애인이 없는 경우가 많지요.

 여자의 사랑은 감성을 자극받을 때 모성애를 느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지만, 소심한 남자는 고백을 어설프게 하거나 문자나 술취해서 고백하여 여자의 감성을 자극하지 못해 고백을 거절당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애인이 없는 경우가 많은 것이지요.

 

 

 5. 예쁘고 착한 여자를 고집하는 남자

 

 "여자는 무조건 예쁘고 착해야지요."

 -예쁘고 착한 여자만 고집하는 남자-

 

 세상에는 예쁜 여자도 많지 않지만, 예쁘고 착한 여자는 훨씬 더 적기 때문에 예쁘고 착한 여자를 고집하는 남자는 애인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쁜 여자가 5명이나 10명 중에 하나라면, 예쁘고 착한 여자는 20명 중에 하나 정도로 훨씬 적기 때문에 만나기 힘든 것이지요.

 예쁘고 착하기 까지 한 여자는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남자가 예쁘고 착한 여자만 고집한다면 애인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 문제는 여기에 헌신까지 원하는 남자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예쁘고, 착하고, 헌신적인, 삼박자를 갖춘 여자는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그런 여자만 고집하는 남자는 잘생겨도 애인이 없는 경우가 많지요.

 

 

오늘  : 인현왕후 30화 (오늘 발행한 역사소설입니다)

연재 글 : 배달민족 치우천황 15화 (신재하 작가의 최신 역사소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