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연애를 힘들게 만드는 대표적인 법칙 5가지

조정우 2010. 7. 26. 06:00

 

 "연애가 공부보다 더 힘든 것 같아요."

 학창 시절에는 좋은 대학을 가면 연애는 저절로 되는 줄 알았는데, 막상 연애를 해보면 만만치 않다는 사실을 절실하게 깨닫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이나 뉴튼의 만유인력의 법칙처럼 연애에도 수많은 법칙들이 작용하지만, 잘 모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지요.

 연애에 작용하는 법칙들을 안다고 해도 이론과 실제는 달라 연애는 이러나저러나 쉽지 않은 경우가 많지요.

 연애를 힘들게 만드는 여러가지 법칙들이 있는데, 그 중에 대표적인 5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연애를 힘들게 만드는 대표적인 법칙 5가지

 

 

 1. 관성의 법칙

 

 관성의 법칙은 영국의 물리학자 아이작 뉴튼이 발견한 법칙으로 운동하는 물체는 계속 운동하고, 정지된 물체는 계속 정지된 상태로 있으려고 한다는 물리학적인 법칙을 말합니다.

 관성의 법칙은 실생활에서도 자주 나타나는 현상인데, 세살 버른 여든까지 간다는 말처럼 한번 하게 되면 습관적으로 계속 하게 되는 경우가 많지요.

 연애도 마찬가지입니다.

 여자는 모성애가 있어 한번 사랑하게 되면 계속 사랑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자의 태도가 변해도 미련을 버리지 못해서 이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요.

 여자는 이러한 관성의 법칙으로 태도가 변한 남자를 계속 만나 불행을 자초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자가 좋은 남자를 만나려면 관성의 법칙을 극복해야 될 것입니다.

 남자도 착한 척하는 가식적인 나쁜 여자를 만났거나 자신을 대하는 태도가 처음과 너무나도 다른 변덕스러운 여자를 만나도 관성의 법칙 때문에 이별하지 못하고 계속 만나는 경우가 많은데, 세상에는 좋은 여자가 많기 때문에 관성의 법칙을 극복해야 되겠지요.

 

 

 2. 머피의 법칙

 

 머피의 법칙이란 설명을 하지 않아도 누구나 알 수 있을 정도의 유명한 법칙인데, 무엇을 했는데, 자신이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꼬이는 경우가 많은 현상을 말합니다.

 평소에 지하철을 타다가 친구의 차를 탔는데, 사고가 났다던가, 오랜만에 주식을 샀는데, 하필이면 리먼 브라더즈가 부도가 나서 주가가 폭락하거나, 버스가 안와 지하철을 타러 가는데, 그 순간 버스가 '휙'하고 지나거가나, 실생활에서도 이런 경우가 많지요.

 연애도 머피의 법칙 때문에 잘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친구가 그날인데, 하필이면 짜증내서 싸우다가 이별하거나, 남자친구가 회사일로 스트레스를 잔뜩 받았는데, 사소한 일에 짜증내서 싸우다가 이별하거나, 여자가 키스를 하고 싶을 때 하필이면 남자가 입에서 썩은 냄새를 풍겨 분위기를 깨거나, 결정적인 순간에 어긋장이 나거나 꼬이는 경우가 많지요.

 연인들이 싸워 이별할 때는 한쪽이 뭔가 안 좋은 일이 있을 때 하필 터지면서 이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인들이 어긋장이나 꼬여 이별하지 않으려면 머피의 법칙을 극복해야 될 것입니다.

 

 

 3. 그림의 법칙

 

 그림의 법칙은 그림 동화로 유명한 그림 형제 중에 형인 야코프 그림이 게르만어의 규칙적인 음운 변화 현상을 설명한 법칙입니다.

 그림의 법칙은 연애할 때도 자주 나타나는 현상인데, 여자의 연애 심리는 비슷한 부분이 많아 대부분의 여성들은 로맨틱한 연애를 동경하고, 공주대접을 받고 싶어 하고, 연인에게 가장 소중한 존재이나 가장 매력적인 여자가 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여자라면 누구나 본능적으로 이러한 마음이 있기 때문에 남자가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고 여자가 원하는 방식의 사랑을 주어야 되지만, 남자는 이러한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해 이별하는 경우가 많지요.

 여자의 원하는 사랑은 공통적인 부분이 많기 때문에 남자는 연애에 있어 그림의 법칙을 이해하여 여자가 원하는 방식대로 사랑해 주어야 좋은 관계가 유지될 수 있을 것입니다.

 

 

 4. 베르너의 법칙

 

 베르너의 법칙은 게르만어에서 그림의 법칙이 설명하지 못하는 예외적인 법칙을 설명한 법칙입니다.

 연애에서도 예외적인 법칙이 많아 연애는 '케이스 바이 케이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예외적인 경우가 많지요.

 예를 들어 일반적으로 여성들은 유머있는 남자를 좋아하는 경향이 있지만, 유머있는 남자는 가벼워 보인다고 좋아하지 않는 여성들도 있습니다.

 여자는 감성이 발달하고 감수성이 풍부하다고 하지만, 감성보다 이성이 발달하고, 감수성이 풍부하지 못한 여자도 있지요.

 연애는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그림의 법칙이 통하는 경우가 많지만, 동시에 예외적으로 나타나는 베르너의 법칙도 존재하기 때문에 연애를 잘하려면 그림의 법칙과 베르너의 법칙 모두를 이해하도록 노력해야 될 것입니다.

 

 

  5. 수요공급의 법칙 

 

 수요공급의 법칙이란 수요와 공급이 가격에 결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법칙입니다.

 수요가 많으면 가격이 올라가게 되고, 공급이 많으면 가격이 떨어지게 되는 것이 수요공급의 법칙이지요.

 연애도 수요공급의 법칙에 따라 좌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판검사는 수요는 절대적으로 많지만, 공급은 절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여성들에게 인기가 폭발적으로 높지만, 변호사는 수요가 판검사보다 적은 반면에 공급은 많기 때문에 선호도가 많이 떨어지지요.

 변호사가 판검사보다 못한 직업이 절대 아니지만, 여성들에게 물어보면 하늘과 땅 차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선호도의 차이가 있습니다.

 여자는 남자의 조건을 매력보다 중요시하는 경우가 많아 남자가 잘생겨도 조건이 별로면 수요가 적어 인기가 낮은 경우가 많지요.

 여자는 남자의 조건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꽃남처럼 잘생긴 남자라도 조건이 별로라면, 여자가 결혼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에 남자는 여자의 매력을 가장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여자는 예쁘면 조건이 별로라도 수요공급의 법칙에 따라 인기가 높은 경우가 많지요.

 이성의 호감도는 매력에 정비례하는 것이 아니라 수요곡선에 정비례하는데, 이는 기업의 제품의 가격이 질보다 수요공급의 법칙에 더 큰 영향을 받듯이 연애에서도 매력보다 수요공급의 법칙에 더 큰 영향을 받는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것이지요.

 "나 잘생겼는데, 왜 여자들한테 인기가 없지?"하는 의문을 가진 잘생긴 남자가 있다면, 수요공급의 법칙을 떠올리면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글 : 인현왕후 31화 (오늘 발행한 역사소설입니다)

연재 글 : 배달민족 치우천황 16화 (오늘 발행한 신재하 작가의 역사소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