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공주병에 빠진 여자에게 나타나는 현상 10가지

조정우 2014. 9. 14. 08:00

   

   "어디선가 백마탄 왕자님이 나타날꺼 같아."

   이런 생각이 든다면, 혹시 당신도 공주병에 빠진 것인지도 모르겠다. 

   여자가 공주병에 빠지면 아무런 근거도 없이 언젠가는 백마탄 왕자가 나타날 것이라는 환상에 빠지는 경우가 많으니 말이다. 

   공주병에 빠지면 자신이 대단히 매력적이라 백마탄 왕자가 자신을 보기만 해도 반할 것이라는 착각에 빠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착각에서 비롯된 자신감은 세월만 허송하게 만들 뿐이니 무슨 이득이 있겠는가. 

   여자가 공주병에 빠졌다는 말은 착각에 빠졌다는 뜻으로 자신이 공주처럼 대단한 여자라는 착각에 빠진 상태를 말한다.

   여자가 공주병에 빠지면 나타나는 현상들을 살펴보겠다.

 

   여자가 공주병에 빠지면 나타나는 현상 10가지 


  1. 내가 세상에서 가장 예쁘다고 착각한다. 

  "여기 절대절세의 미녀가 있쟎아요."

   공주병에 빠진 여자는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착각에 빠져 사는 경우가 많다.

   나르시즘에 빠져 거울을 보면, 그다지 예쁘지 않은 자신의 모습에 감탄하면서 자아도취에 빠져사는 것이다.

   남자들이 보기에 전혀 예쁘지 않아도 본인은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예쁘다는 착각에 빠져 사는 경우가 많은데, 착각도 정도껏 해야하지 않을까. 


   2. 남자가 자신을 쳐다보면 반했다고 착각한다.

   "저 남자, 나한테 완전히 반했어."

    공주병에 빠진 여자는 남자가 자신을 쳐다보기만 해도 반했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

   길을 다니다 보면 눈이 서로 마주 칠 수도 있고, 아무 생각없이 쳐다볼 수도 있고, 미니스커트처럼 노출이 있는 옷을 입으면 남자의 시선을 끌 수도 있지만, 공주병에 빠진 여자는 남자가 자신을 쳐다보기만 해도 반했다고 착각할 때가 많은 것이다.

   이러한 착각은 어린 시절에 아버지로부터 "우리 공주님이 세상에서 가장 예쁘다."는 말을 들은 것이 원인인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아버지에게 딸은 무조건 예쁘게 보이니, 아버지가 딸에게 예쁘다고 말한 것은 원천 무효라고 말해주고 싶다.

 

   3. 언젠가는 백마탄 왕자가 나타날 것이라는 환상에 빠져산다.

    "제가 기다리는 남자는 한번 보면 알아요. 언젠가는 나타날꺼예요."

   공주병에 빠진 여자는 언젠가는 왕자가 나타날 것이라는 자기만의 환상의 세계에 빠져 사는 경우가 많다.

   드라마를 너무 봐서일 수도 있고, 로맨스 소설을 너무 읽어서 일수도 있다.

   하지만, 명심하라.

   언젠가는 그러한 환상이 확 깨일 날이 반드시 올 것이다.

   내 주변에 언젠가는 백마탄 왕자가 나타나 자신을 사랑해 주리라는 로맨틱한 동화같은 환상에 빠져 사는 여성들이 있는데, 경험적으로 이들도 언젠가는 허황된 환상에서 깨어날 때가 올 것이다.

  

   4. 남자의 고백을 받으면 공주병이 더 심해져 착각속에 살게 된다.

   "아는 오빠한테 고백받았는데, 그 사람도 날 사랑하게 만들 수 있을꺼야."

    눈이 낮은 남자는 여자가 예쁘지 않아도 예쁘게 보이는 경우가 많고, 인기없는 남자는 여자가 예쁘게 보이지 않아도 예쁘다고 말해 여자의 환심을 살 때가 많지만, 공주병에 빠진 여자는 남자가 고백하는 말을 곧이곧대로 들어 착각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내가 이토록 매력적이니, 언젠가는 백마탄 왕자님의 고백을 받을 날이 올 것이라는 착각에 푹 빠지게 되는 경우가 많다.

    남자자 공주병에 빠진 여자에게 고백했을 때 여자의 표정이 햇살처럼 밝아져 남자가 보기에는 여자가 자신에게 호감이 있다고 착각하게 될 때가 많은데, 사실은 그 순간 백마탄 왕자도 자신에게 고백할 날이 올 것이라고 착각하고 있는 상태다.

   공주병에 빠진 여자는 한 남자가 자신을 사랑하는 모습을 보면 백마탄 왕자도 자신을 사랑하게 만들 수 있다고 착각하지만, 백마탄 왕자는 눈이 대단히 높다는 사실을 간과하고 있는 것이다.

 

    5. 연예인을 사랑하거나 이상형에 집착하여 주변 남자에게 관심이 없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은 오직 그뿐이야."

    공주병에 빠진 여자는 연예인에 집착하거나, 존재하지도 않는 이상형에 집착하여 자신의 주변 남자에게 관심이 없는 경우가 많다.

    가장 인기있는 연예인만 쳐다보면서 살거나, 존재하지도 않는 이상형이 나타나기만을 기다리면서 주변 남자에게는 무관심할 때가 많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언젠가는 자신이 꿈속에서 살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6. 자신이 이상형을 만나지 못한 것은 단지 인연이 없기 때문이라고 착각한다.

    "만나기만 하면 나를 사랑하게 만들 수 있을텐데."

    공주병에 빠진 여자는 자신의 매력을 과대평가하기에 자신이 백마탄 왕자를 만나지 못한 이유는 단지 인연이 없거나 운이 나빠서 그런 것이라고 스스로를 위안하면서 착각에서 벗어나지 못할 때가 많다.

   공주병에 빠진 여자는 연예인 팬미팅이나 공연장에 가서 얼쩡거리면서 연예인이 자신을 보기만 해도 반해 사랑에 빠질 것이라고 착각할 때가 많다.

   하지만 세상에는 자신보다 더 매력적이고 더 착한 여자도 많다는 사실을 간과하고 있는 것이다.

   연예인들은 팬을 보면 반가워 하기 때문에 공주병에 빠진 여자를 더 착각하게 만들 때가 많다.

 

    7. 자신이 인기있다는 착각에 빠져산다.

    "나, 예전에 정말 잘 나갔는데, 지금도 잘 나가지만......"

    공주병에 빠진 여자는 남자에게 인기가 없는데도 인기있다고 착각속에 빠져 사는 경우가 많다.

    학교다닐 때 인기가 없는데도 인기있었다고 착각하거나, 지금도 인기가 없는데도 인기있다고 착각속에 빠져 살 때가 많다.

    남자들이 자신에게 조금만 친절해도 자신을 좋아하는 것이라고 착각하고, 남자들이 자신을 쳐다보면 자신에게 반해서 그런 것이라고 착각하니, 완전히 착각에 빠져 살고 있는 것이다.

 

   8. 세상의 어떤 남자도 자신을 사랑하게 만들 수 있다고 착각한다.

    "세상에 어떤 남자도 날 사랑하게 만들 자신이 있어."

    -공주병에 빠진 여자의 착각-

    공주병에 빠진 여자는 지나친 자신감으로 세상에 어떤 남자도 자신을 사랑하게 만들 수 있다는 착각에 빠져 사는 경우가 많다.

    공주병에 빠진 여자는 지나친 자신감으로 왕자같이 멋진 남자를 만나면 주저하지 않고 대쉬할 때가 많은데, 남자가 자신을 좋아하지 않으면 자신처럼 매력적인 여자를 놓친 것을 언젠가는 후회할 것이라고 여전히 착각에서 벗어나지 못할 때가 많다.

 

   9. 남자가 조금만 관심을 보여도 자신을 사랑한다고 오해한다.

    "그 오빠가 절 좋아하는 것 같아서 부담스러워요."

    공주병에 빠진 여자는 남자가 자신에게 조금만 관심을 가져도 자신을 좋아한다고 오해할 때가 많다.

   소개팅에서 만난 남자가 예의상 전화를 하거나 그냥 안부 전화만 해도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라고 오해할 때가 많은 것이다.

 

   10. 남자친구가 생기면 자신이 아깝다고 생각한다.

   "나처럼 매력적인 여자가 왜 저런 평범한 남자를 만난 걸까?"

    공주병에 빠진 여자가 아무리 백마탄 왕자를 기다려도 나타나지 않으면, 결국에는 지쳐서 눈을 낮춰 남자를 만나게 된다.

    이러다가 결혼도 못해보고 평생 혼자 살게 될까 걱정되면 공주병이 조금 덜해지게 되어 눈을 낮춰서 남자를 만나게 되지만, 연인이 자신을 사랑하는 모습을 보면 공주병이 다시 심해져 연인의 사랑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을 때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