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남자가 이상형과 결혼하기 위해 필요한 요소

조정우 2010. 12. 31. 08:00

 

 "그녀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미녀와 야수같은 커플처럼 자신은 잘난 것이 없으면서도 공주같은 이상형을 만나기를 기대하는 남성들이 많은데, 꿈은 야무지지만 여자의 마음을 파고 들 수 있는 특별한 무엇이 없다면, 헛된 꿈으로 끝날 가능성이 99%이다.

 뭔가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한 어떤 것이 있어야 이상형을 만날 가능성이라도 있는 것이다.

 자신의 분수도 모르면서 공주같은 이상형을 마음에 둔다면, 외형은 이상형처럼 보이지만, 속은 다른 가식적인 어장관리녀나, 외모는 예쁘지만 마음은 나쁘기 그지없는 나쁜 여자에게 걸려 들어 상처만 받을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실제로 자신의 분수를 모르고 예쁜 여자만 찾는 남자는 외모만 예쁜 나쁜 여자에게 걸려들거나, 남자의 사랑을 이용하는 어장관리녀에게 걸려들어 빈털털이가 될 때까지 이용당하는 경우가 많다.

 

 평소에 여자에게 인기없는 남자가 공주같은 여자를 만나는 경우가 종종 있기는 하다.

 하지만, 결혼까지 가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여자는 외로움에 약해 외로워질 때 종종 이성을 잃고 감성에 쏠려 결혼할 마음이 없으면서도 남자를 만나는 경우가 있지만, 정신을 차리고 나면 이별을 생각하기 마련이다.

 남자의 외모도 조건도 별로이고, 특별히 끌리는 점도 없다면, 미녀가 그런 남자와 결혼할 이유도 동기도 없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성이 나쁜 남자들이 미녀를 만났을 때, 언젠가는 떠날 것을 예상하고, 빼도 박도 못하게 만드려고 애쓰는 경우가 많은데, 아무리 그래봤자 소용없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정말 여자를 사랑한다면, 여자들이 끌리는 타입의 남자로 자신을 바꾸어야 일말의 희망이라도 생길 수 있는 것이다.

 남자가 공주같은 이상형을 만나기 위해 필요한 요소를 살펴보자.

 

 

 남자가 이상형을 만나기 위해 필요한 요소

 

 

 1. 바다처럼 넓은 마음

 

 여자는 아버치처럼 마음이 넓은 남자에게 호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사소한 잘못은 미소로 웃어 넘길 줄 아는 남자, 여자에게 상처받아도 속으로 끙끙 앓은 망정 내색하지 않는 남자, 여자에게 잘해주면서도 댓가를 바라지 않는 남자, 여자가 화내거나 짜증내도 받아줄 수 있는 남자, 한없이 넓은 마음으로 여자를 받아줄 수 있는 남자가 있다면, 여자가 호감을 느끼게 마련이다.

 주변 여성들이 항상 하는 말이 마음이 넓는 대인배 남자를 만나고 싶다는 것이다.

 여자는 도량이 넓는 대인배에게 끌리는 경향이 있어 남자가 대인배라면 공주같은 이상형을 만날 수 잇을 것이다.

 

 

 2. 여자에 대한 이해심

 

 여자는 여자의 마음을 잘 이해하는 남자에게 호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여자의 무드가 나쁠 때 양보하고 유머로 여자의 나쁜 무드를 풀어주는 남자, 로맨스를 동경하는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는 남자, 대부분의 남자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여자의 마음을 이해한다면, 평범한 남자라도 이상형을 만날 희망이 있을 것이다.

 여자는 정신적으로 외로움을 느끼는 경향이 있어 누군가 자신의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해줄 사람을 필요하기 마련이다.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남자가 된다면, 꿈만 같은 이상형을 만나 결혼할 수 있을지 누가 알겠는가?

 

 

 3. 여자가 생각하는 최소한의 조건

 

 여자는 결혼에 대해 현실적인 경향이 있어 남자의 외모보다 조건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다.

 남자의 조건이 빼어나지는 못해도 최소한의 조건이 되어야 만나는 경우가 많다.

 살기에 부족함이 없을 정도의 연봉, 전세를 얻을 수 있는 돈, 자식을 교육시킬 수 있는 돈......

 평범한 남자가 이상형을 만나려면, 여자가 생각하는 최소한의 조건을 갖추어야 될 것이다.

 

 

 4. 자신을 희생하며 기다릴 수 있는 인내심

 

 여자의 마음은 천천히 움직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범한 남자가 이상형을 만나 결혼까지 하려면 오랜 시간을 기다릴 수 있는 인내심이 필요할 것이다.

 특히 정에서 나오는 여자의 모성애가 사랑으로 바뀌려면, 오랜 시간이 필요하기 마련이다.

 기다리는 남자로서는 지루하겠지만, 일말의 희망이라도 있는 것이 희망이 없는 것보가 낫지 않을까?

 처음에는 아니다 싶던 남자도 여자가 정을 느끼고 모성애가 생기면 사랑하는 마음이 생길 수 있는데, 여자라면 누구나 이상형을 기다리는 마음이 있어 여자가 남자에게 정이 아무리 들어도 이상형과 정 사이에서 갈등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여자가 이상형과 정 사이에서 갈등을 느낄 때 남자가 인내하지 않는다면, 여자는 부담을 느껴 도망칠 것이니, 남자가 이상형과 결혼하려면 여자가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멀찍한 곳에서 기다릴 수 있는 인내심이 있어야 할 것이다.

 

 

 5. 여자의 모성애를 자극할 수 있는 진실한 사랑

 

 여자는 남자의 진실한 사랑에 감동받아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다.

 여자는 본능적으로 모성애가 있어 자신을 사랑하는 남자에게 모성애를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모성애가 사랑으로 바뀌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범한 남자도 공주같은 여자를 종종 만나는 것이다.

 실제로 역사에도 공주가 평민이나 평범한 남자를 사랑하여 시집가는 경우가 있었고, 최근에도 공주가 평범한 남자와 결혼했다는 뉴스가 나온 적이 있었다.

 수퍼모델이 보디가드와 결혼하는 경우도 있는데, 슈퍼모델이 보드가드에게 모성애를 느끼다가 사랑하게 된 것이 아닐까?

 평범하기 짝이 없는 남자라도 여자의 본능적인 모성애를 자극하면, 이상형과 결혼할 수 있을 것이다.

 

 

추천  : 근초고왕 15화 (새로 연재중인 역사소설입니다)

          : 선덕여왕 15화 (재연재 중인 역사소설입니다) 

연재 : 배달민족 치우천황 21화 (신재하 작가의 오늘 글입니다)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 선릉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