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여자의 발렌타인데이 고백, 성공하는 방법

조정우 2011. 2. 13. 08:00

 

 발렌타인데이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호감있는 남자가 있는 솔로 여성이라면, 고백할까 말까 고민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남자는 여자처럼 감수성이 풍부하지 못해 발렌타인데이라도 여자가 먼저 고백해서 사랑이 이루어지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다.

 여자는 감수성이 풍부해 화이트데이에 감동적인 고백을 받으면, 마음에 와닿아 고백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여자의 매력을 가장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어 고백을 받아도 여자가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으면 고백을 거절할테니 말이다.

 실은 남자 중에도 감수성이 풍부한 남자가 있다.

 그러니까 발렌타인데이에 고백하려면, 고백하기 전에 남자가 감수성이 풍부한지 아닌지 판단한 후에 고백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런데, 남자의 사랑은 여자의 매력에 끌리는 경향이 있어 감수성이 풍부한 남자라도 매력적인 여자에게 끌리기 마련이니, 그동안 매력을 충분히 보여주지 못했다면, 고백할 때 매력으로 어필하지 못하면 고백을 거절당할게 뻔한 일이다.

 

 발렌타인데이에 여자가 호감남에게 고백하여 성공하는 두가지 전형적인 케이스가 있다.

 하나는 발렌타인데이 이전까지 호감남에게 자신의 매력을 충분히 보여주고 친근감을 느끼게 만들어 이미 어느 정도의 호감이 있는 상태에서 자신의 매력을 한껏 발산하는 카운터 펀치를 날려 사로잡는 방법이다.

 일명 사전 작업이라고 한다.

 고백하기 전에 자신에게 친근감을 느끼게 만들고, 자신의 매력을 최대한으로 보여준 후에 고백하는 방법이다.

 예를 들어서 발렌타인데이 한달이나 몇달 전부터 꾸준히 작업을 하며 자신에게 친근감을 느끼게 만든 후 자신의 매력을 발산하여 자신의 매력지수를 높인 후에 고백하는 방법이 있다.

 하루 전인 오늘 호감남과 데이트 약속을 하여 자신의 매력을 한껏 발산한 후 내일 다시 만나 고백할 수도 있을 것이다.

 남자가 월요일 시간이 없다면, 오늘 자신의 매력을 어필한 후 헤어질 때쯤 고백할 수도 있을 것이다.

 발렌타인데이는 평소보다 이성을 갈구하게 되는 날이라 여자의 매력 어필이 평소보다는 잘 통하는 경우가 많으니, 매력으로 어필하여 승부를 걸면 통할 수도 있지 않을까.

 매력을 발산하는 방법은 이전에 여러차례 다루었으므로 오늘은 생략하겠다.

 

 발렌타인데이의 여자의 고백이 성공하려면 먼저 자신의 매력을 최대한으로 보여준 후 고백하는 것이 좋지만, 문제는 남자가 여자에게 호감이 없다면, 데이트가 성사되기 힘들다는 것이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고백으로 돌파구를 여는 것이다.

 쉽게 말해서 발렌타인데이에 사랑이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물꼬를 트는 것이다.

 남자가 호감이 없더라도 고백하는 순간 자신의 매력을 이빠이로 발산하여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여자도 있는데, 발렌타인데이는 심리적으로 이성을 평소보다 갈구하는 날이라 남자에 따라 여자의 매력에 따라 고백이 통할 수도 있는 것이다.

 수줍은 미소를 지으며 애틋한 목소리로 "사랑해요."라고 고백하며 사랑이 담긴 눈빛으로 바라본다면, 감수성이 풍부한 남자라면, 왠지 모르게 끌릴 수도 있는 일이다.

 남자는 여자의 수줍은 미소에 끌리는 경우가 많아 수줍은 듯 두뺨이 불게 물들며 짓는 명품 미소에 감미롭고 고운 목소리로 고백한면, 단번에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지도 모르는 일이다.

 여자의 발렌타인데이 고백의 성패는 고백받는 남자의 감수성, 사랑에 대한 갈구, 매력을 한껏 발산하는 요령, 자신감에 달라질 수 있는 것이니, 정말 고백하고 싶은 남자가 있다면 용기를 내서 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고백이 실패한다고 해도 고백으로 좋은 인상을 주었다면, 사랑이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으니 말이다.

 하지만, 여자는 상처를 잘 받아 고백을 거절당하면, 마음의 상처로 남을 수도 있으니, 사랑이 이루어질 듯 싶지도 않은 상태에서 발렌타인데이라고 맹목적으로 고백하는 것은 지양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처음부터 고백을 통해서 물꼬를 트는 방법도 있지만, 여자의 섣부른 고백이 남자가 왕자병에 빠지게 만들 수도 있고, 부담을 줄 수도 있고, 언제든 사귈 수 있다고 느껴지는 만만한 상대로 전락할 수도 있다.

 그러니 발렌타인데이라도 고백은 신중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성급한 고백은 사랑을 이루는데 방해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