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내면적인 아름다움이 무엇보다 중요한 이유

조정우 2011. 4. 3. 08:00

 

 많은 여성들이 외모에 지나치게 집착하여 성형수술에 목을 매는데, 이는 내면적인 아름다움의 중요성을 간과했기 때문일 것이다.

 "남자들이 예쁜 여자만 좋아하니까 그렇지요." 

 아무리 외모가 다가 아니라고 말해도 이런 말을 하며 외모에 집착하는 자신을 합리화하는 여성들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과연 남자들은 예쁜 여자만 좋아하는 것일까?

 그렇지가 않다.

 지극히 외모가 아름다운 여자가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매력이 있는 것처럼 지극히 내면이 아름다운 여자도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매력이 있다.

 그러니, 당신이 내면이 지극히 아름다운 여자가 된다면, 외모만 아름다운 여자보다 훨씬 매력적인 여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여자의 내면이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정도로 지극히 아름다워지려면, 끊임없는 노력과 오랜 수양이 필요하니 말처럼 쉽지 않다는 문제가 있다.

 하지만, 간절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한다면,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정도로 내면이 지극히 아름다운 여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외면도 아름답고, 내면도 아름다우면 금상첨화겠지만, 내면적인 아름다움도 이성을 사로잡을 수 있는 커다한 매력이니, 외모가 영 아닌 여자가 아니라면, 내면적인 아름다움 하나만으로도 얼마든지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다.

 생각해 보라.

 세상에 인현왕후나 잔다르크처럼 내면이 아름다운 여자가 있다면, 외모가 보통이라도

친구들이 부러워하게 만들 정도로 좋은 남자를 만날 수 있지 않을까?

 백마탄 왕자라도 인현왕후와 잔다르크같은 지극히 내면적으로 아름다운 여자와 인연이 생긴다면 사랑에 빠질 수 있을 것이니, 가슴설레이는 사랑을 하고 싶다면 내면적인 아름다움을 가꾸어보자.

 세상이 달라질 것이다.

 당신을 보는 남자의 눈도, 당신이 보는 남자의 눈도, 지극히 아름다운 내면을 갖춘다면, 완전히 달라질 것이다.

 다만, 여자의 내면적인 아름다움이 빛나기 위해서는 외모도 어느 정도는 가꾸어야 할 것이다.

 아무리 내면이 아름답다 할지라도 외면적인 매력이 전혀 없다면, 여자라는 느낌이 전혀 들지 않을테니 말이다.

 물론 추녀라도 좋은 인연만 생긴다면, 좋은 남자를 만날 수 있겠지만, 이성간의 사랑은 이성적인 매력의 끌림이 있어야 이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외모가 어느 정도는 봐 줄만 해야 내면적인 매력도 빛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여자의 외모가 중간만 되도 외모를 가꾸면서 내면적인 매력을 키운다면, 얼마든지 좋은 남자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좋은 남자일수록 감수성이 풍부하여 착한 여자를 만나 정이 들면, 자신도 모르게 끌릴 수가 있으니, 당신이 남자의 마음을 움직일 정도의 아름다운 내면을 갖추었다면 얼마든지 좋은 남자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인간은 본능적으로 선을 동경하고, 진실한 사랑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다.

 남자들이 여자의 외모만 보는 것처럼 보여도 천사처럼 착하고 사랑이 진실한 내면적인 아름다움을 가진 여자를 만난다면, 본능에 눈을 떠 사랑에 빠질 수 있을 것이다.

 다만, 내면적인 아름다움은 한눈에 뜨이는 것이 아니니,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인연과 시간이 필요하다.

 호감남에게 자신의 내면적인 아름다움을 어필하려면, 일단 호감남과 자주 만나는 인연이 생겨야 할 것이고, 인연이 사랑의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니 말이다.

 외모가 빼어난 여성들은 한순간에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지만, 외모에 반해 한순간에 생긴 사랑은 날림 공사처럼 한순간에 무너질 수 있겠지만, 내면적인 아름다움에 매료되어 생긴 사랑은 기초가 튼튼하여 쉽게 무너지지 않을 것이다.

 그러니, 내면적인 아름다움이 깊은 여자가 된다면, 예쁜 여자가 부럽지 않을 것이다.

 외모가 그리 아름다운 여자가 아니라도, 인연을 기다리며 자신의 외모를 가꾸면서 내면적인 아름다움을 키우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다면, 언젠가는 가슴을 설레이게 만드는 천생연분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최신 글 : 근초고왕 30화 (새로 연재중인 역사소설입니다)

추천 글 : 선덕여왕 36화 (재연재 중인 역사소설입니다)

          여자의 선택 7화 (수정판)

          : 삼국지 53화 (진수의 삼국지를 바탕으로 한 삼국지입니다)

연재 : 배달민족 치우천황 22화 (신재하 작가의 역사소설입니다)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 선릉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