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나이들수록 이성을 만나기 힘든 이유 5가지

조정우 2012. 12. 30. 08:00

   "갈수록 사람을 만나기 힘드네요."

   요즘 여자들이 눈이 높아졌다고 갈수록 여자를 만나기 힘들다고 푸념하는 남자들이 있는데, 사실은 나이가 들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나이가 들었다는 말은, 쉽게 말해, 꽃같은 청춘시절이 지나 장년기에 접어들었다는 말로, 청춘시절이 지나면, 눈높이에 맞는 이성을 만나기가 힘들어지기 마련이다.

   최적정 혼기를 놓쳤다 할까, 나이가 들면 눈을 좀 낮추지 않는한, 이성을 만나기 힘들어지는 것이다.

   주변을 보면, 여성들이 골드미스가 되기 전에 결혼을 서두르는 경향이 있는데, 사실 여성들이 골드미스의 나이대가 되면 남자를 만나기 힘들어진다고 한다.

   실제로 불과 2년 전쯤만 해도 소위, 잘나갔던 여성이 골드미스 나이가 되더니, 남자의 외모를 안보고 조건과 성격만 볼 정도로 눈을 낮추어 결혼하는 경우를 자주 보는데, 정말인지 여자의 경우, 35, 36, 37...... 서른 중반의 나이에서 두살의 차이는 인기도가 하늘과 땅 차이인 것 같다.

   남자도 38, 39, 40...... 이렇게 나이가 들수록 인기도가 확연히 떨어져 여자를 만나기 힘들어지기 마련이다.

   골드미스 혹은 골드미스터가 되는 나이에 해당하는 사람들의 경우, 이틀 후, 한살씩 더 먹게 되는 순간, 인기가 불과 며칠 만에 확연히 떨어지는 경험을 하게 될 사람이 나올텐데, 내년부터 법이라도 바꾸어 모두 만으로 나이를 계산하면 서로 좋지 않을까.

   이 말을 왜하냐면, 어떤 면에서 나이는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여자가 골드미스의 나이라도 좀 화사하게 꾸미다면, 몇살 어린 연하남도 반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니겠는가.

   다만, 나이의 한계를 완전히 극복하기는 쉽지 않은 노릇이니, 혼기를 놓치기 전에 현실적으로 다가가 이성을 만나는게 최선이 아닐까 싶다.

 

 

   나이들수록 이성을 만나기 힘든 이유 5가지


 

  1. 나이들수록 조건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어서

  "예전에는 사람을 먼저 봤는데, 요즘은 조건을 먼저 보게 되더군요."

  -어느 골드미스 여자의 말-

   남자나 여자나 희한할 정도로 나이를 먹으면, 조건을 자꾸 따지게 된다.

   아마도 물질에 대한 욕심이 나이가 들면 더해지는게 아닐까 싶은데, 욕심도 욕심이지만, 돈이 없으면 궁해지는 현실에 대한 불안감도 한몫하는 것 같다.

   주변을 보면, 20대 여성들보다 오히려 30대 여성들이 남자의 조건을 많이 따지는데, 여자만 그런게 아니라 남자도 20대보다 30대가 여자의 조건을 많이 따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20대 여성들은 "정말 사랑하는 남자를 만나면 조건이 문제겠어요?"하며 사랑을 우선시하는데, 30대 여성들은 "최소한 대기업에 다니는 남자를 만날거예요."하며 조건을 우선시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는데, 남자도 30대가 되면 직장없는 여성을 꺼리는 경향이 있으니, 30대가 되면 조건을 따지자고 남녀가 약속이라도 한걸까.

   어떤 학자는 사람이 나이를 먹을수록, 점점 속물 근성이 생기게 된다고 하는데, 젊은 시절 돈보다는 사랑을 절대적으로 중시했던 사람조차 나이가 들면 속물 근성이 생겨 물질적인 욕심이 증가해 조건을 더 따지게 되는 것이 아닐까 싶다.

 

   2. 청춘시절이 지나면 순수한 사랑을 잃는 경향이 있어서

   "저도 예전엔 참 순수했는데요."

   -어느 30대 남자의 말-

   나이가 들면 사랑이 점점 순수함을 잃는 경향이 있다.  

   앞서 말했지만, 나이가 들수록 인간이 순수함을 잃고 속물 근성이 나오는 경향이 있다.

   여자의 경우, 나이가 들면 사랑을 갈구하는 마음이 줄어들고, 물질욕이 서서히 생기며 아무리 남자가 괜찮아도 돈이 없으면 절대 결혼하지 않겠다는 경우가 많고, 남자 역시 사랑을 갈구하는 마음보다는 여자의 외모나 명예에 더 관심을 가지는 경우가 많다.

   인간이 왜 나이가 들면 들수록 속물 근성이 나오는지, 이 부분은 철학자에게 물어봐야 할 것 같다.

   옛날 역사를 보면, 젊은 시절 그렇게 청렴했던 관리가 나이가 들어 탐욕이 생겨 재물을 많이 모아 백성들의 원성을 샀다는 이야기가 흔히 나오는데, 이처럼 인간은 나이가 들면 순수함을 잃고 속물 근성이 나오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결국, 순수함을 잃는 나이가 되기 전에 이성을 만나는게 좋지 않을까 싶다.

 

  3. 나이들수록 자신감이 줄어드는 경향이 있어서

   "나이들수록 고백하기 어려워지는 것 같아요."

   -어느 30대 남자의 말-

   나이들수록 이성을 만나기 힘들어지는 이유 중 하나가 자신감 문제인 경우가 많다.

   매력에 자신감이 그렇게 넘치던 여자들도 골드미스 나이대가 되면 자신감을 잃어 "전 남자 얼굴 안봐요. 저도 잘난거 없는데요."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는데, 이렇게 자신감이 없어서야 어떻게 남자를 사로잡을 수 있겠는가.

   남자도 나이가 들면 자신감을 완전히 상실하여, 전혀 외모가 마음에 안드는 여자에게도 '노총각인 주제에 무슨 외모야.'하는 마음으로 구애하다 차이는 경우가 많은데,

이처럼 자신감이 없다면 누구의 마음도 사로잡기 힘든 법이다.  

   자신감이 없어 패기와 끈기도 사라져버리니, 눈높이의 이성을 만나기가 더욱 요원해 지는 것이다.

   실제로 주변에서 예쁜 여자를 만나는 남자를 보면, 패기와 끈기를 가지고 오랜 기간 동안 구애하여 여자가 연민을 느껴 사랑이 이루어진 경우가 많다.

   괜찮은 이성을 만나려면, 할 수 있다는 패기와 기다릴 수 있는 끈기가 필요하지만, 나이들수록 패기와 끈기가 줄어들어 쉽게 포기하는 경우가 많아 나이들수록 이성을 만나기 힘든 것이다. 뭐, 나이들어서 기다릴 수 없다면 할 수 없는 노릇이다.

 

   4. 자신의 나이는 생각하지 않아서

   "20대 초반 여자를 만나면 소원이 없겠어요."

   -어느 30대 남자의 말-

   남자는 나이를 먹어도 자신의 나이는 생각하지 않고, 가장 매력적인 나이 대인 20대 여성을 만나기를 갈망하는 경우가 많다.

   30대 중후반의 남자가 20대 초반의 예쁜 여성에게 구애한다면, 거절당할 가능성이 99%이상일 것이다.

   여자도 자신의 나이는 생각하지 않고, 동갑이나 예전처럼 한두살 정도 많은 남자를 만나려는 경우가 많은데, 보통 남자들은 서너살 이상 어린 여자를 만나려는 경향이 있어 여자가 나이를 먹으면 동갑이나 한두살 많은 눈높이의 남자를 만나기 힘들어진다.

   이러한 사실을 생각지도 않고 "나이 많은 남자는 싫어요. 동갑이나 한두살 정도 많은 남자를 만나겠어요. 연하남도 괜찮구요."하면, 남자를 만나기 힘들어지기 마련이다.

 

   5. 나이들수록 좋은 인연이 생기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요즘은 예쁜 여자를 한번 만날 기회조차 없네요."

  -어느 30후반대 남자의 말-

   정말인지 나이가 들수록 좋은 인연이 잘 생기지 않는 경향이 있다.

   뭔가 드라마틱한 인연은 청춘시절에나 생기지, 청춘시절이 지나면 잘 안생기는 경우가 많다.

   청춘시절, 순수함이 가득할 때는 또래 나이의 이성에게 왠지 정이 가고 마음이 가서 인연이 생기는 경우가 많지만, 나이가 들면 왠지 이성의 외모나 조건만 자꾸 보고 따지게 되니 좋은 인연이 생기기 힘든 것이다.

   또한 학교나 교회, 동네 등 주변에서 젊은 날의 추억을 공유했던 또래 이성들이 상당수 결혼하고 나면, 만날 사람 자체가 확연히 줄어드니 인연이 생기기 힘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