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남자가 호감녀를 사로잡는 방법, 크리스마스 특집!

조정우 2012. 12. 23. 08:00

   대망의 크리스마스가 불과 이틀 남았다.

   크리스마스가 가까워올수록 여자의 감성지수가 높아지며 로맨틱한 무드에 휩쓸리는 경향이 있어 남자가 고백하기 안성맞춤이다.

   일년중 가장 고백하기 좋은 날이 크리스마스가 아닐까.

   특히 크리스마스는 크리스마스 카드와 크리스마스 선물을 부담없이 줄 수 있는 날이라, 카드와 선물을 이용한다면 로맨틱하면서도 부담없는 고백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크리스마스라고 호감없는자의 고백을 받아줄리는 만무하니 여자가 고백을 거절하면, '메리 크리스마스'하고 센스있게 한발 물러나 훗날을 도모하자.

   크리스마스처럼 로맨틱한 날, 로맨틱한 기억만 남겨도 사랑이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으니, 고백을 거절당해도 깔끔한 마무리로 유종의 미를 거두기 바란다.

 

  남자가 호감녀를 사로잡는 방법, 크리스마스 특집!

 

  1. 어떻게 고백할지 계획을 세운다.

   먼저 크리스마스 고백의 이점을 살펴보자.

   첫째, 크리스마스가 되면 여자는 감수성이 풍부해지는 경향이 있어 남자의 고백이 평소보다 여자의 감성을 더 크게 자극할 때가 많다.

   둘째, 크리스마스는 호감있는 이성에게 크리스마스 카드나 크리스마스 선물을 부담없이 주면서 호감을 표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셋째, 크리스마스가 되면, 로맨틱한 무드가 강하게 일어나 고백을 거절당해도 여자의 모성애나 감성을 크게 자극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비록 당장은 거절당해도 여자의 마음에 뭔가 로맨틱한 기억이 남으면, 잔잔한 여운이 호감지수를 높여 사랑이 이루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즉, 고백이 거절당해도 여자와 가까워 질 수 있는 계기는 만들 수 있으니, 꼭 크리스마스날 사랑을 이루겠다고 생각하기 보다는 최선이 아니라면 차선을 생각해보자.

    크리스마스에 고백하는 방법은 중 세가지를 살펴보겠다.

   첫째, 크리스마스 카드나 크리스마스 선물을 직접 전해주면서 고백하는 방법이다.

   둘째, 크리스마스 카드를 집으로 보내 간접적으로 고백하는 방법이다.

   셋째, 크리스마스 이브나 크리스마스에 데이트 신청을 해서 고백하는 방법이다.

   세가지 방법 중에 가장 좋은 방법은 당연히 3번째인 데이트 중에 고백하는 방법이지만, 크리스마스에 데이트 약속을 잡기 어렵다는 것이 문제다.

   하지만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재미있는 영화나 이벤트를 이용한다면, 데이트가 성사될 수도 있을 것이다. 크리스마스에 만날 수 없다면, 크리스마스가 아니라도 크리스마스에 가까운 날, 데이트 후 고백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2. 고백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운다.

   고백을 결심했다면, 크리스마스 카드는 어떻게 쓰고, 크리스마스 선물은 무엇을 준비하고, 고백은 어떻게 할지 구체적으로 계획하는 것이 좋다.

   크리스마스 카드는 공간이 충분하지 않아 자신의 진심을 담은 글을 구체적으로 적을 수 없어 크리스마스 카드에 편지까지 넣어서 로맨틱하게 고백한다면 더 좋을 것이다.

   여자의 감성을 보다 자극하려면, 카드 하나만 주는 것보다는 편지에 로맨틱한 고백을 담아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다.

   로맨틱하면서도 구체적인 고백은 이따금 여자의 감성을 크게 자극할 때가 많다는 사실을 잊지말자.

   편지나 카드로 글로 고백하는 것과 직접 고백하는 것은 나름대로의 장점이 있으니, 둘 다 이용하는 것이 좋겠다.

   여자는 감성이 발달하여 사랑이 담긴 남자의 눈빛이나 표정, 진심이 담긴 고백에 감성적으로 자극받을 때가 많기 때문에 직접 고백하는 것이 최상이다.

   여자는 남자의 눈빛과 목소리에 마음이 움직이는 경우가 많다. 가슴에서 우러나오는 사랑이 담긴 남자의 목소리는 여자의 연민이나 모성애를 자극하여 사랑이 이루어지게 만드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다만, 고백할 기회가 전혀 생기지 않는다면, 고백을 할 수 없을테니, 그럴 때는 어쩔 수 없이 카드로 고백하는 수 밖에 없을테니, 무리하게 고백하려 하지는 말자.

   사실 글만 잘쓰면 카드나 편지를 통해서 고백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크리스마스 편지 하나에 여자가 감동을 받아 사랑을 받아준 이야기가 심심치 않게 있으니, 모든 노력을 다해 로맨틱한 편지를 작성해보자.

 

    3. 카드와 편지를 작성하고 고백을 연습한다.

   구제적인 계획이 세워졌다면, 보다 로맨틱한 방법으로 고백하거나 로맨틱하게 고백할 수 있게 고백을 연습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여자의 감성은 남자의 말이나 표정에 큰 영향을 받기 때문에 더듬거리면서 고백하거나, 무표정하게 고백하거나, 아무 맛깔없이 밋밋하게 고백한다면 효과가 반감될 수 있으니까 말이다.

   말발이 있는 사람이라면 연습할 필요가 없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고백을 연습해서 드라마같은 로맨틱한 고백을 연출하면 좋을 것이다.

   드라마의 배우가 연기를 못하면 시청자에게 감동을 주지 못하듯이 남자의 고백이 감동적이지 않다면 여자의 마음에 와닿지 않아 고백이 성공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글 역시 작가가 수백번을 가다듬어 발표하듯이, 많이 가다듬을 필요가 있다.

   흥을 깬다는 말을 들어 보았는가.

   제법 로맨틱한 편지라도 분위기를 깨는 거친 표현이 나오면, 감동이 확 줄어들 수 있으니, 편지를 주기 전에 아주 많이 가다듬을 필요가 있겠다.

   같은 말이라도 좀 더 로맨틱하고 감성적이게 다듬고 다듬어 시작부터 끝까지 감동이 오는 편지를 쓴다면, 키츠의 Bright star에 못지 않은 감동적인 글이 될 수 있을지 누가 알겠는가.

 

    4. 분위기 좋은 곳에서 타이밍을 맞추어 고백할 기회를 만든다.

   여자의 감성은 주변 분위기에 큰 영향을 받기 때문에 남자의 고백이 여자의 감성을 자극하려면, 분위기가 좋은 곳에서 고백하는 것이 좋다.

   티비를 보면 남자가 로맨틱한 카페에서 여자에게 고백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여자는 분위기가 좋은 곳에 있을 때 감성을 더 자극받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남자가 여자와 데이트 약속을 한 것이 아니라면 분위기가 좋은 곳을 선택하기가 그렇게 쉽지만은 않겠지만, 크리스마스 카드와 선물을 준비했다고 말하거나 잠시 할 말이 있으니 시간 좀 내달라고 해서 분위기있는 커피샵에 가서 고백하는 것이 좋다.

   이때 여자의 반응이 신통치 않다면, 고백하지 않고 고백을 연기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다. 크리스마스라고 여자가 호감도 없는 남자의 고백을 받아줄리는 만무하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하지만,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탄 상태에서 남자의 고백을 받으면, 왠지 모르게 마음에 와닿는 경우가 많아 여자의 호감이 없더라도 용기를 내서 고백하는 것이 의외의 효과를 볼 수도 있는 것이다.

   남자의 고백이 효과를 보느냐 여자에게 부담만 주느냐는 여자의 호감도와 남자의 고백 능력에 따라 달려있기 때문에 고백하기 전에는 여자의 호감도와 자신의 능력을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5. 감정을 이입하여 로맨틱하게 고백한다.

   고백은 드라마틱한 효과를 내는 것이 중요하다.

   권투에서 카운터 펀치같은 강렬한 느낌이 오는 고백을 로맨틱하게 한다면,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로맨틱하게 고백하려면 감정을 이입해야하는데, 고백이 아무리 외양적으로 로맨틱해도 말에 감정이 이입되지 않으면 감동의 효과가 확 떨어지니 말이다.

   감성이 예민한 여자가, 대단히 로맨틱한 고백을 받으면, 자신도 모르게 로맨틱한 무드에 휩싸여 얼떨결에 고백을 받아주는 경우가 종종 있을 정도로 여자는 무드에 약하니 한번 자신감있게 감정을 이입해 고백해보자.

   남자가 여자에게 고백할 때는 최대한으로 표정과 말의 뉘앙스에서 자신의 진심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야 한다. 여자는 남자의 요란한 고백보다 눈빛이나 사랑의 감정이 이입된 고백에 마음이 와닿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고백할 때는 감정 이입이 중요하다. 여자의 감성은 로맨틱한 분위기에 이끌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여자의 감성을 적실 정도로 로맨틱하게 고백한다면 사랑을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