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사랑이 이루어질 수 없는 대표적인 경우

조정우 2013. 7. 14. 09:00

   "번지수가 틀렸어요!"

    이루어질 수 있는 가능성이 제로인 사랑을 꿈꾸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 현실을 직시하라고 말해주고 싶다. 

   그 시간에 만날 수 있는 현실적인 인연을 찾다보면, 정말 괜찮은 사람을 만날 지 누가 알겠는가. 

   주변에 인기절정의 연예인을 만나기를 꿈꾸는 여성들이 있던데, 아주 특별한 여성이 아니라면, 그게 가능할 법한 일이겠는가. 

   "전 아주 특별하거든요. 이 세상에 단 하나 뿐이 없는......"

   이런 생각이 들며 꿈을 꾸고 있는지 몰라도 현실이란 냉정할 뿐이다. 

   객관적으로 봤을 때 아주 특별한 사람이 아니라면, 인기절정의 연예인을 만나는 건 불가능한 일이 아니겠는가. 

   사실, 현실적으로 만날 수 있는 사람도 이런저런 이유로 만나기 힘든 경우가 많다. 

   예컨데, 당신이 먼저 다가가면 만날 수 있는 사람이라도 품절이 되면 그만이 아닌가. 

   "우리 영화보러 가요." 이렇게 작업이라도 해봤다면 인연이 생길지 모르는데, 절대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에 연연하다가는 주변에 괜찮은 사람들을 다 놓칠 수 있는 것이다.

   짝사랑으로 만족할 수 있다면 모르겠지만, 사랑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면, 만날 수 있는 확률에 대해 생각해봐야 한다. 

   확률이 제로에 가까운 짝사랑에 집착하다가는 좋은 인연을 다 놓치기 십상이다.


추천 글 : 장옥정, 조정우 장편소설 미리보기  (필자의 신간소설 출간!)


   사랑이 이루어질 수 없는 대표적인 경우


   1. 넘사벽인 경우

   요즘 유행하는 말로 넘사벽인 이성을 꿈꾸는 사람들이 있는데, 한번 객관적으로 생각해보자. 

   주변의 퀸카, 킹카를 만날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

   퀸카나 킹카는 자신의 수준에 맞는 짝이 있기 마련이다. 

   한마디로 만나고 싶어하는 괜찮은 이성이 줄을 섰는데, 기회가 쉽게 오겠는가. 

   인기를 즐기는 퀸카들이 주변 남자들에게 친절해 소위, 희망 고문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자, 냉정할 필요가 있겠다. 

   그녀가 당신을 향해 미소를 짓는 것은 호감이 있는 게 아니라 단지 습관, 혹은 친절이라는 사실을 받아들이자. 

   여자의 감정은 눈빛에 나타나는 경향이 있으니, 눈빛만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넘사벽은 말 그대로 넘을 수 없는 벽인 것이다. 

     

   2. 번지수가 틀린 경우

   번지수가 틀렸다는 말을 들어 보았는가. 

   애초부터 가능성도 없는데, 대쉬하는 경우를 번지수가 틀렸다고 하는 것이다. 

   쉽게 말해, 매력의 문제가 아니라, 자신과 전혀 맞지 않는 상대에게 대쉬하는 것을 번지수가 틀렸다는 말이다.

   그 시간에 다른 사람에게 작업을 한다면 사랑이 이루어질 수도 있는 것을, 마치 배달한 물건이 잘못된 주소로 가서 "번지수가 틀렸네요."하여 반송되듯이 헛수고가 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인 것이다. 

   번지수가 틀린 대표적인 경우를 하나 살펴보겠다. 

   남자가 여자의 모성애를 자극하는 스타일인데, 여자는 모성애가 약한 경우, 남자가 아무리 모성애를 자극한들 헛수고가 될 것이다. 

   모성애가 강한 여자를 짝사랑했다면, 어쩌면 이루어졌을 지도 모를 텐데, 하필이면 모성애가 약한 여자를 짝사랑하니 세월만 허송한 셈이다. 

   마치 큐피트의 장난처럼 한쪽은 관심도 없는데, 혼자 북치고 장구치듯이 짝사랑하는 경우가 많은데, 번지수가 어느 정도는 맞아야 사랑이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이다. 


   3. 상대의 취향이 자신과 상극인 경우 

   외관상으로는 잘 어울릴 것 같아도 상대의 취향이 자신과 극과 극인 경우, 절대 사랑이 이루어질 수 없게 되는 것이다. 

   예컨데, 남자는 조용한 성격의 여자를 좋아하는데, 여자가 왈가닥이면 끌리겠는가. 

   왈가닥인 여자가 아무리 조용한 여자가 되려고 애써봤자 본성을 변화시키란 불가능에 가까운 것이다. 

   주변을 보면 이런 경우가 많다. 

   여자의 경우, 키 큰 남자를 절대적으로 좋아하는데, 남자가 키가 작다면 절대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이 되는 것이다. 

   남자의 경우, 날씬한 여자를 절대적으로 좋아하는데, 여자가 통통한 편이라면 역시

절대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이 되는 것이다.  

   취향이 맞는 것도 인연이다. 

   여자가 유머있는 남자를 좋아하는데, 남자가 유머감각이 전혀 없다면, 아무리 괜찮아도 여자는 "너무 지루했어요."하고 퇴짜를 놓게 되는 것이다. 

   남자마다 미의 관점이 달라, 아무리 예쁜 여자라도 한 남자가 보기엔 전혀 예쁘게 보이지 않을 수 있는데, 이것도 상극의 대표적인 경우가 아닐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