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웅 이순신

이순신 불멸의 신화, 조정우 역사소설 작가의 말

조정우 2014. 8. 1. 09:00

이순신 불멸의 신화 인터파크 판매처


이순신 불멸의 신화, 조정우 역사소설 작가의 말




[이순신 불멸의 신화] 출간!

김춘추, 장옥정, 기황후에 이어 저의 4번째 소설 '이순신 불멸의 신화'가 출간되었습니다. 

이순신 장군의 첫번째 해전 옥포해전부터 최후의 해전 노량대첩에 이르기까지 9차례의 주요 해전의 전술을 밝힌 최초의 소설입니다.

사실, 그간 이순신 장군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드라마 '불멸의 이순신'이 끝난 후로 이순신 장군에 대한 소설이 거의 나오지 못했지요. 

드라마가 워낙 인기몰이를 해, 신작소설이 나오기가 부담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이순신 장군의 이야기를 이미 드라마로 본 독자들에게, 이순신 장군의 소설은 식상해지기가 십상이지요. 

하지만, 저는 그간 알려지지 않은 이순신 장군의 해전 전술을 중심으로 소설을 전개하였기에, 독자들에게 흥미 거리를 줄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이웃 블로거님들의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한산대첩, 명량대첩, 노량대첩, 이순신 장군의 3대 대첩의 전술을 최초로 밝힌 역사소설!

역사학자에 못지않은 역사 고증이 트레이드 마크인 작가는 2년여 간의 조사를 바탕으로 마치 퍼즐 조각을 맞추듯 자료를 분석하여 여지껏 알려지지 않은 이순신 장군의 전술을 밝힌다.

옥포, 사천, 당포, 당항포, 한산, 안골포, 부산포, 명량, 노량.

구국 성전(救國 聖戰)이라 불리우는 이순신 장군의 대표적인 해전이 다큐멘터리처럼 흥미진진하고 역동적으로 펼쳐진다.

김춘추, 장옥정, 기황후에 이은 4번째 역작!

이순신으로 빙의된 듯한 작가의 생동감 넘치는 필체가 역사소설의 한 획을 긋는다!

 

육전의 포위 전술인 학익진을 세계 역사상 최초로 해전에 응용하여 한산해전에서 1만여 왜군을 궤멸시킴으로 제해권을 장악한 이순신!

그러나 불행하게도 정유년에 일본의 이중첩자 요시라의 반간계에 당해 역적의 누명을 쓰고 죽음의 문턱에서 겨우 목숨을 건진 후 백의종군에 처한 이순신!

원균이 이끈 삼도 수군이 칠천량에서 궤멸당하자, 다시 삼도 수군 통제사에 복귀한 그에게 남겨진 함선은 고작 13척 뿐이었다.

13척 대 333!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한 명량해전에서 더욱 빛난 이순신의 위대한 전술을 박진감 넘치게 묘사한 최고의 역사소설!


프로필

 

연애론, 경제론, 소설로 누적 방문자 1200만에 이르는 파워 블로거.

알라딘 창작 블로그에 연재 중인 조정우의 연애론은 조회수 2000만에 이른다.

2009년부터 낙랑공주와 호동왕자, 평강공주와 바보 온달, 선덕여왕, 삼국지, 광개토태왕, 근초고왕 등의 역사소설을 연재하여 알라딘 창작 블로그 소설 부분에 최장기간 1위 기록.

20129[김춘추, 대왕의 꿈] 출간, 20134[장옥정] 출간, 201312[기황후] 출간.

 

작가의 말

이순신. 그의 이름 석자만큼 한국 역사에 길이남을 이름이 있을까. 불세출의 명장이자, 만고의 충신인 그는 지극한 효자이기도 했다. 또한 백성들과 장졸들을 아끼는 마음이 지극했고, 성웅으로 우리 민족에게 각인되어 왔다.

이순신 장군에 관한 소설을 쓰기로 결심한 것은 2년 전 이맘때쯤이었다. 그 즈음 2323승 전승의 경이로운 해전의 신화를 남긴 이순신 장군의 소설을 쓰겠다는 결심을 하였고, 그때의 결심이 결실을 맺어 세상에 빛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어린 시절부터 존경해 왔던 그의 소설을 쓰는 일은 큰 기쁨이면서도 큰 부담으로 다가왔다. 잘 써야 한다는 부담 탓인지 글이 잘 풀리지 않았다. 글이 풀릴 때까지 집필을 미룰 수 밖에 없었다.

주위에서는 이순신 장군의 소설이 여러 권 있고 앞으로도 나올 것이라 별 메리트가 없으니 다른 소재를 찾아보라는 말을 많이 했었다. 출간하기 힘들 것이니 시간 낭비라는 것이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존경하는 이순신 장군의 이야기를 소설로 쓰는 것 자체만으로도 큰 보람을 느꼈고, 글을 쓰는 와중에 어느 순간 글이 풀리기 시작해 집필을 결심한지 2년 만에 출간하게 된 것이다.

이 소설은 해전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2323승의 신화를 이룬 이순신 장군의 전술은 어떤 것이었을까.

특히 13척으로 333척을 격파한 명량 해전에 대한 호기심과 의문이 꼬리에 꼬리를 물었다.

포탄과 화약은 충분했을까?

일본군은 왜 대포를 쏘지 않았을까?

밀물이 썰물로 바뀌는 시간은 언제일까?

강강술래는 명량 해전과 어떤 관련이 있을까?

철쇄를 설치해 일본 함대를 전복시켰다는 설이 사실일까?

이러한 명량 해전에 대한 호기심과 의문이 한편의 파노라마처럼 펼쳐졌고, 그것을 하나둘씩 풀어가는 과정에서 이순신 장군의 전술에 대해 알아갈 수 있었고, 이것이 이 소설을 쓰게 된 기폭제이자 원동력이었다.

옥포를 서막으로 사천, 당포, 당항포, 한산, 안골포, 부산포, 명량, 노량에 이르기까지 세계 해전 역사상 전례가 없는 2323승 전승의 신화야말로 놓칠 수 없는 소설의 소재였다.

신화가 된 이순신 장군의 전술과 그의 고결한 인품이 우리나라를 넘어 전세계에 널리 알려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소설을 썼다. 아울러 나라를 위해 몸을 바쳐 싸우다 전사한 살신성인의 삶과, 자신을 버린 임금에게 죽는 날까지 충성을 다한 충의로움이 이 소설을 통해 우리 민족에게 영원히 각인되기를 소망하는 바이다


이순신 불멸의 신화 조정우 역사소설 7월 28일 출간! YES24 판매처 클릭 ↓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