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변장공주 스토리 배경과 간략한 줄거리

조정우 2016. 5. 20. 07:00

    지난 번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저의 신작 로맨스 '변장공주'가 네이버 웹소설 챌린지 리그에서 연재를 시작했습니다. 

   지난 번에 간략한 소개글을 올린데 이어 오늘은 줄거리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를 배경으로 한 소설인데, 제가 어려서부터 영국과 스코틀랜드 사이의 영화나 소설을 많이 읽은 영향입니다. 

   영국은 로마 시대때 까지만 해도 켈트족이 거주했는데, 아시다시피 로마제국이 멸망하고 나서 앵글로 색슨족이 이주해 오늘날의 잉글랜드를 만들었고, 잉글랜드에 살던 켈트족은 스코틀랜드 쪽으로 쫓겨가 그런지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는 가까운 이웃이면서 철저한 앙숙 국가였지요. 

   이전에 연재를 시작한 작품인 '윌리엄과 캐서린'도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를 배경으로 한 소설인데, 이 소설도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를 배경으로 한 소설입니다. 

   하지만, 로맨스 소설의 특징을 살리기 위해 실제 영국 역사에 실제하지 않는 시대를 배경으로 한 소설입니다. 

   원래 로맨스 소설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예컨데, 아서왕처럼 실존인물이 아닌 왕의 시대를 배경으로 한 로맨스 소설이 많은데, '변장공주' 역시 '마이클 왕'이라는 실존인물이 아닌 왕의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변장공주'의 줄거리를 말씀드리자면, 네이버 웹소설에 등록한 줄거리를 보면 '변장공주'의 대략적인 줄거리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잉글랜드의 에반젤린 공주가 자신이 늙어도 변함없이 사랑할 수 있는 진정한 사랑을 찾아 세상에서 가장 못생긴 소녀로 변장하여 모험에 나선다. 자신을 스코틀랜드의 왕자에게 강제로 시집보내려는 아버지 마이클 왕의 명을 거역하고 공주의 신분을 버릴 각오로 모험에 나선 에반젤린 공주는 과연 진정한 사랑을 찾을 수 있을까?


   아직 스코틀랜드 왕자의 이름을 정하지 않았는데, 이 소설의 남자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사람이 스코틀랜드 왕자입니다. 

   3화에 등장한 리처드도 이 소설의 주요 인물인데, 에반젤린 공주는 처음에는 리처드에게 호감이 있었지만, 처음에는 거만했지만 에반젤린 공주를 만난 후 겸손한 남자로 변화하는 스코틀랜드 왕자가 이 소설의 남자 주인공입니다. 


   현재 3화까지 연재했는데, 4화부터 본격적인 스토리가 전개될 예정이니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변장공주 네이버 웹소설 챌린지리그 주소↓

   http://novel.naver.com/challenge/list.nhn?novelId=540954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선릉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