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여자에게 내면적인 아름다움이 중요한 이유

조정우 2010. 1. 28. 07:00

 

 "여자의 진정한 아름다움은 30살 이후부터 시작한다."

 

 여성들은 30살이 넘으면 좋은 시절이 다 지나간 것처럼 우울해 하는 경우가 많지만, 여자의 진정한 아름다움은 30살 이후부터 시작한다는 말도 있지요.

 여성의 외면적인 아름다움은 나이에 반비례하지만, 여성의 내면적인 아름다움은 나이에 비례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30대 여성은 이해심이 깊어져 사소한 일에 짜증내는 횟수가 줄어들고, 타인의 감정에 대한 배려심도 넓어져 인상이 예전보다 부드러워 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가 나이를 먹을수록 내면적인 아름다움은 성숙해 지는 것이지요.

 

 하지만 여자의 내면적인 아름다움이 나이를 먹을수록 성숙해 진다고 해도 남자의 마음에 와닿을 정도로 아름답지 못하다면, 잘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내면적인 아름다움이 연애에 큰 도움을 주지 못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외모가 정말 예쁜 여자가 남자의 눈에 잘 띄이듯이 내면이 정말 아름다운 여자가 남자의 감성을 자극하여 남자를 사랑에 빠지게 만드는 경우가 많지요.

 

 동화 '신데렐라'에서 신데렐라가 못된 언니와 계모를 용서해 주자, 왕자가 신데렐라의 착한 마음씨에 감동되어 신데렐라를 더 사랑하게 된 것처럼 여자의 착한 마음씨는 남자의 감성을 자극하여 여자를 더 사랑하게 만들 때가 많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착한 여자가 연인에게 착하다는 느낌을 주지 못할 때가 많다는 것입니다.

 세상에는 착한 마음씨를 연인에게 인정받지 못하는 여성들이 많은데, 그 이유는 남자는 여자가 착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을 뿐만 아니라 착하지 않으면서도 착한 척하는 여성들이 많기 때문이지요.

 남자들은 예쁜 여자가 마음씨도 착하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 이유는 예쁜 여자는 남자들의 시선을 많이 의식해서 착해 보이려고 노력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남자는 여자는 착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고, 여자는 착한 척하는 여자가 많아 여자가 왠만큼 착하지 않고는 착한 마음씨가 남자의 눈에 뜨이기는 힘들겠지요.

 

 이러한 이유로 외모가 아름다운 여성들이 남성들에게 '넌 천사처럼 착해.'라는 칭찬을 들으면서 남성들의 사랑을 독식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세상에는 착한 척하는 여성들이 많기 때문에 정말 착한 여성들은 착한 마음씨가 드러나지 않는 경우가 많지요.

 남성들은 착한 척하는 여성들을 주변에서 자주 보기 때문에 세상에는 착한 여자가 많다고 착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남자는 연인이 착해도 착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을 때가 많은데, 남자는 연인과 헤어진 후에 다른 여자들을 만나면서 그녀가 정말 착했다는 사실을 깨닫는 경우가 많지요.

 

 인간에게는 사람들에게 잘 보이고 싶어하는 이중심리가 있습니다.

 남자도 여성에게 잘 보이고 싶어하는 이중심리가 있지만, 여자는 사람들의 시선을 더 의식하기 때문에 남성에게 잘 보이고 싶어하는 이중심리가 더 강한 경향이 있지요.

 학창시절에 보면 여학생이 자기들끼리 있을 때는 교실이 떠나갈 듯이 수다를 떨어도 남학생들이 교실에 오면 얌전하게 앉아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여학생이 남학생들의 시선을 의식하여 얌전한 척하는 모습을 보면 착한 척하는 여성의 심리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여성은 남성의 시선을 많이 의식하기 때문에 예쁘게 보이고 싶을 뿐만 아니라 착하게도 보이고 싶은 것이지요.

  

 세상에는 마음씨가 착한 여자가 많지만, 착한 척하는 여자가 많아 마음씨가 착한 여자가 착한 마음씨를 인정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자의 착한 마음씨가 드러나기 위해서는 정말 아름다운 마음씨를 지녀 착한 척하는 여성들과 자신을 차별화할 필요가 있겠지요.

 남자가 느끼기에 '저 여자는 정말 착하다.'는 느낌이 들게 만들지 않으면, 여자가 착해서 남자에게 호감을 얻기는 그리 쉬운 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내면적인 아름다움이란 누구에게나 중요하지만 마음은 잘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이 소흘해 지는 경향이 있는데, 그럴수록 내면적인 아름다움을 가꾸어 착한 척하는 사람과 자신을 차별화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겠지요.

 당장은 드러나지 않아도 언젠가는 드러날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자신이 착하다고 해서 스스로 만족하기 보다는 예쁜 여자가 더 예뻐지려고 노력하듯이 더 착해지려고 노력하여 남자가 보기에 '여자는 정말 착하다'는 느낌을 주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워 보이고 싶은 여자는 많지만, 세상에서 가장 내면이 아름다운 여자가 되고 싶어하는 여자는 많지 않습니다.

 외모에 신경을 주로 쓰다보면 내면은 가꿀 마음의 여유조차 없는 경우가 많지요.

 하지만 여자의 내면이 아름다워 진다면 내면에 있는 아름다움이 얼굴의 인상으로 드러나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내면이 대단히 아름다운 여자는 남자의 감성을 크게 자극시켜 남자를 사랑에 빠지게 만들 수 있지요.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여자가 아름다워 보이니 여자가 내면적으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가 된다면, 연인에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연인에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가 되고 싶지 않나요?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연인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워 보이는 경우가 많으니 연인에게 가장 아름다운 여자로 보이고 싶다면  세상에서 마음이 가장 아름다운 여자가 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최신 글 : 선덕여왕 85화 (오늘 발행한 연재소설입니다)

          : 삼국지 5화     

추천 글 : 낙랑공주와 호동왕자 37화 

          : 평강공주와 바보 온달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