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교만했던 것 같아요."
사랑이란 어떤 인연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자신이 잘나서 사랑이 이루어진 것이라는 착각에 빠져 다른 여자에게 한눈 팔다가 연인에게 상처주어 떠나게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착각은 자유지만, 착각으로 인한 이별은 책임을 지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착각에 빠져 연인을 떠나게 만든 남자가 연인의 마음을 돌리려면 엄청난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지만, 천신만고 끝에 연인의 마음을 돌려도 이미 깨어진 신뢰는 회복되지 않아 다시 헤어지는 경우가 많지요.
남자는 연인이 떠난 후에서야 연인의 소중함을 깨닫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가 나중에 후회하지 않으려면 연인이 곁에 있을 때 소중함을 깨닫고 잘해주어야 될 것입니다.
모든 남자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남자가 사랑에 대해 흔히 하는 5가지 착각을 살펴보겠습니다.
남자가 사랑에 대해 흔히 하는 5가지 착각
1. 연인보다 매력적인 여자를 만날 수 있다는 착각
"제 여자친구는 정말 괜찮은 여자였는데, 제가 잘못한 것이 많아 떠났어요."
사랑이란 우연한 만남의 인연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사랑이 이루어지면 연인보다 예쁜 여자도 자신을 사랑하게 만들 수 있다는 착각으로 연인을 떠나게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가 이러한 착각에 자주 빠지는 이유는 여자의 사랑은 남자의 매력에 빠져 이루어지는 경우보다 모성애를 자극받을 때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여자는 이상형에 대한 미련이 강하고 눈이 높아 매력적인 남자를 만나 사랑에 빠지는 경우보다 자신을 애절하게 사랑하는 남자의 정성에 감동되어 모성애를 자극받아 사랑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는 여자의 사랑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이해하지 못하고, "아무튼 그녀가 날 사랑하는 것은 내가 잘나서 그런거지, 뭐. 그러니까 다른 여자도 내가 마음만 먹으면 날 사랑하게 만들 수 있어"라고 착각할 때가 많지요.
하지만 인간이란 나이를 먹을수록 순수한 마음을 잃고 이성의 조건을 더 따지는 경향이 있어 남자가 나이먹을수록 매력적인 여자를 만나기 어려운 경우가 많겠지요.
남자는 연인보다 매력적인 여자를 만날 수 있다는 착각에 빠질 때가 많지만, 언젠가는 청춘시절에 만난 연인이 자신의 인생에서 만난 최고의 여자였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2. 연인은 잡힌 물고기라는 착각
"그녀가 떠날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어요."
남자는 연인이 아내라도 되는 것처럼 연인에게 소흘해도 연인이 항상 곁에 머무를 것이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는 연인이 잡힌 물고기라는 착각에 빠져 잘해주지 않을 때가 많지만, 여자는 남자의 변한 태도에 상처를 받으면 마음이 차갑게 돌아서 떠나는 경우가 많지요.
남자가 연인을 잡힌 물고기라고 착각하는 이유는 여자의 마음이 돌아서면 다시 돌아오기 어렵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남자는 연인이 떠나도 잘 구슬리면 돌아올 수 있다고 착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여자가 상처받아 마음이 돌아서 떠났다면 남자가 아무리 노력해도 돌아오게 만들기 어렵지요.
3. 떠난 연인의 마음을 되돌릴 수 있다는 착각
"무슨 일이 있어도 그녀의 마음을 돌리겠어요."
여자가 남자의 변한 태도에 상처를 받으면 마음이 차갑게 돌아서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연인이 과거에 자신을 사랑했다는 이유로 연인의 마음을 돌릴 수 있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거에 아무리 뜨거웠던 사랑을 나누었다고 해도 마음이 돌아서 버리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 경우가 많지요.
남자는 한 때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했던 헤어진 연인이 차갑게 변한 모습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여자는 상처받아 마음이 떠나면 차갑게 돌아서게 될 때가 많기 때문에 한번 떠나면 돌아오지 않을 가능성이 높겠지요.
남자는 마음이 차갑게 돌아서 떠난 연인의 마음을 되돌리려고 노력하는 경우가 많지만, 되돌리기는 커녕 오히려 헤어진 연인을 더 질리게 만들어 영영 이별하게 되는 경우가 많지요.
4. 연인의 마음이 떠났을 때 관계가 안정되어 간다는 착각
"관계가 안정되어 간다고 생각했는데, 갑자기 그녀가 떠났어요."
여자가 연인에게 실망하여 이별을 결심하면 어차피 헤어질 마당에 연인과 갈등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으로 연인과 싸랑싸움을 중단하게 됩니다.
연인을 더이상 사랑하지 않기 때문에 사랑싸움을 하지 않는 것이지만, 남자는 사랑싸움이 줄어들면 관계가 안정되어 간다고 착각할 때가 많습니다.
여자는 이별하기 전에 사랑싸움을 중단한 후에 연인에게 이별을 암시하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여자가 암시적으로 보내는 이별의 징후를 보지 못하고 관계가 안정되어 간다고 혼자 착각하는 경우가 많지요.
5. 떠난 연인이 언젠가는 후회할 것이라는 착각
"언젠가는 나를 떠난 것을 후회하게 될거야."
남자는 떠난 연인이 언젠가는 자신을 그리워하며 떠난 것을 후회할 것이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사실 여자의 마음은 한번 돌아서면 마음속에 있는 사랑이 사라져 헤어지기를 잘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는 사랑을 마음으로 하는 경향이 있어 떠나는 순간은 몹시 마음이 아파도 떠나고 나면 마음이 정리되어 오히려 진작에 헤어지지 못한 것을 후회하는 경우가 많지요.
여자는 이별의 아픔을 두려워 하여 연인에게 상처를 받아도 떠나지 못할 때가 많지만, 마음을 정리하여 떠나고 나면 이별의 상처를 극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때가 많습니다.
남자가 보기에는 냉정한 것처럼 보일 지 몰라도 여자의 마음이 돌아섰다면, 연인을 떠난 것을 후회할 이유가 없는 것이지요.
착각은 남자만 하는 것이 아니라 여자도 착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상대적으로 남자가 착각에 빠져 연인을 떠나게 만드는 경우가 훨씬 더 많습니다.
제 주변의 남자 중에도 착각으로 연인을 떠나게 만든 후에 지금까지 후회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는데, 남자는 버스가 떠난 후에 손을 흔들듯이 연인이 떠난 후에서야 후회하는 경우가 많지요.
'연애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여자의 5가지 매력 (0) | 2010.05.05 |
---|---|
여자가 사랑에 대해 흔히 하는 5가지 착각 (0) | 2010.05.04 |
여자의 모성애를 자극하는 5가지 방법 (0) | 2010.05.02 |
여자가 연인을 떠날 때 하는 5가지 거짓말 (0) | 2010.05.01 |
남자가 연인을 떠날 때 하는 5가지 거짓말 (0) | 2010.04.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