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연인들이 권태기에 빠지는 10가지 이유

조정우 2010. 5. 15. 06:00

 
 "이젠 헤어질 때가 된 것 같아요."

 연인들이 처음에 만났을 때는 뜨거운 사랑을 나누었어도 시간이 지나면 권태기에 빠져 헤어질 때가 되었다는 생각이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음 만나 사랑이 뜨거울 때는 천생연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사랑이 식어 권태기에 빠지면 인연이 아니라는 생각이 드는 경우가 많지요.

 연인들이 권태기에 빠지는 이유는 한가지 원인만이 아니라 여러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권태기를 극복하려면 권태기에 빠지는 이유를 알아야 될 것입니다.

 연인들이 권태기에 빠지는 10가지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연인들이 권태기에 빠지는 10가지 이유

 

 1. 이상형과 연인과의 괴리감으로

 

 "그는 정말 제 이상형과는 거리가 멀어요."

 -이상형과 연인과의 괴리감으로 권태기에 빠진 여자의 말-

 

 연인들이 권태기에 빠지는 가장 중요한 이유 중에 하나가 이상형과 연인간의 괴리감 때문입니다.

 연인이 이상형이라면 권태기에 빠질 이유가 없지만, 연인이 이상형이 아니기 때문에 권태기에 빠지는 경우가 많지요.

 인간은 누구나 이상형을 동경하여 연인이 있어도 이상형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상형을 만날 가능성은 거의 없기 때문에 이상형에 대한 미련으로 권태기에 빠져 연인과 이별한다면 언젠가는 후회하게 될 수 있겠지요.

 


 2. 연인의 매력에 실증나서

 

 "예전에는 그녀가 예쁘다고 생각했는데, 이젠 예쁘다는 생각이 전혀 안 들어요."

 - 연인의 매력에 실증나서 권태기에 빠진 남자의 말-

 

 이성적인 매력이란 눈에 어느 정도 익으면 실증나는 경향이 있어 연인을 처음에 만났을 때는 연인의 매력에 끌렸지만, 시간이 지나면 연인의 매력에 실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인의 매력에 실증나는 경우는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연인의 매력이 눈에 익어 실증나는 경우이고, 다른 하나는 연인이 나이를 먹어 예전보다 매력이 떨어진 경우입니다.

 남자는 여자의 매력을 가장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어 연인을 만난지 오래되면 연인의 매력에 실증나거나 연인이 나이를 먹어 매력이 예전같지 않으면 권태기에 빠지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가 여자의 외모만 본다면 권태기를 극복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3. 처음과 다른 연인의 모습에 실망해서

 

 "제가 처음에 그를 만났을 때와 지금은 너무나도 다른 것 같아요."

 -처음과 다른 연인의 모습에 실망하여 권태기에 빠진 여자의 말-

 

 연인들이 처음 만났을 때는 연인에게 좋은 인상을 주려고 노력하는 경우가 많지만, 시간이 지나면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남자는 연애초반에는 연인의 환심을 사기 위해 자신의 본 모습과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주다가 시간이 지나 관계가 안정되면 본 모습을 드러내며, "나, 원래 그래."라며 연인이 자신의 본 모습을 받아들여 주기를 원하는 경우가 많지요.

 하지만 남자가 알아야 할 것은 사랑에는 필요조건이 있어 필요조건이 충족되지 않는다면 만날 이유가 없어지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여자가 연인이 자신을 대하는 태도에 감동되어 만났는데, 관계가 안정되었다고 태도가 180도 변한다면 속았다는 느낌이 들지 않을 수 없는 것이지요. 

 

 

 4. 연인의 사랑이 예전 같지 않아서

 

 "오빠가 변한 것 같아서 헤어질까 생각 중이예요."

 -연인의 권태기에 실망해서 이별을 고민하는 여자의 말-

 

 남자는 권태기를 사랑의 과정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여자는 권태기를 이별의 과정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요.

 이러한 권태기에 대한 남녀의 시각의 차이점으로 인해 연인들이 권태기에 빠지면 서로 평행선을 그리며 갈등하는 경우가 많은데, 권태기란 한쪽이 먼저 빠지면 한쪽을 실망시켜 양쪽 모두 권태기에 빠지게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가 권태기에 빠지면 여자는 실망해서 둘 다 권태기에 빠지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는 자신의 권태기로 연인의 권태기가 온 것을 생각하지 못해 연인에게 서운하고, 여자는 연인의 권태기에 서운하여 서로가 서운한 감정을 쌓다가 이별하는 경우가 많지요.

 


 5. 연인의 장점보다 단점이 눈에 더 띄어서

 

 "내가 왜 저런 남자를 사랑한 걸까?"

 -연인의 장점보다 단점이 눈에 들어와 권태기에 빠진 여자의 말-

 

 처음 연인을 만났을 때는 연인의 단점보다 장점이 눈에 더 뜨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연인의 장점보다 단점이 눈에 더 뜨이면서 권태기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랑에 빠지면 연인의 단점조차 좋게 보일 때가 많지만, 사랑이 식으면 연인의 단점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면서 권태기에 빠질 때가 많지요.

 하지만 연인을 진정으로 사랑한다면 연인의 단점도 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6. 머리속의 연인과 실제의 연인의 모습이 달라서

 

 "제가 생각했던 그가 아닌 것 같아요."

 -머리속에 있는 연인과 실제의 연인의 다른 모습에 권태기에 빠진 여자의 말-

 

 드라마 속의 배우와 실제의 배우가 전혀 다른 것처럼 자신의 머리속에 있는 연인과 실제의 연인의 모습이 전혀 달라 실망하여 권태기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의 머리속의 연인과 실제의 연인이 전혀 다른 이유는 크게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연인이 자신에게 잘 보이려고 본 모습을 감춘 경우이고, 다른 하나는 자기 멋대로 연인이 이러한 사람이라고 추측하거나 착각한 경우지요.

 

 남자는 연인이 어머니처럼 착하고 헌신적인 여자일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실망하여 권태기에 빠지는 경우가 많고, 여자는 연인이 아버지처럼 의지할 수 있는 남자일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실망하여 권태기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떻든 간에 머리속에 있는 연인과 실제의 연인이 다르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면 연인과의 관계에 회의감이 들어 권태기에 빠지거나 이별을 고민하게 될 때가 많은데, 머리속에 있는 연인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을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머리에서 지워야 할 것입니다.

 


 7. 연인보다 매력적인 이성을 만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여자친구보다 더 예쁜 여자도 만날 수 있지만, 의리 때문에 만나는거예요."

 -연인보다 예쁜 여자를 만날 수 있다고 착각하여 권태기에 빠진 남자의 말-

 

 남자는 자신의 매력을 과대평가하는 경향이 있어 연인보다 더 매력적인 여자를 만날 수 있다는 착각으로 권태기에 빠져 다른 여자에게 한눈 팔다가 연인을 떠나게 만든 후에 나중에 후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도 착각에 빠져 다른 남자에게 한눈 팔아 권태기에 빠지는 경우가 있겠지만, 상대적으로 남자가 다른 여자에게 한눈 팔아 권태기에 빠지는 경우가 더 많지요.

 남자는 착각으로 권태기에 빠지면 연인에게 고자세로 나오면서 연인이 자신에게 맞추어 줄 것을 요구하거나 연인에게 무리한 요구를 하여 연인을 힘들게 할 때가 많은데, 남자가 착각으로 인한 권태기에 빠졌다면 이별을 고민하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착각으로 인한 권태기에 빠진 남자는 연인이 자신의 요구를 들어줄수록 착각이 더 심해져 여자를 힘들게 만들 때가 많지요.

 

 

 8. 첫사랑이나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으로

 

 "첫사랑을 잊을 수 없어요."

 -첫사랑에 대한 그리움으로 권태기에 빠진 여자의 말-

 

 아무리 아름다운 사랑을 나누었다고 해도 한번 떠난 사랑은 다시 오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인간은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해 권태기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는 청춘시절에 사귄 예쁜 여자친구를 잊지 못해 권태기에 빠지는 경우가 많은데,

돌아오지 않을 과거의 사랑 때문에 현재의 사랑에 충실하지 못한다면 또 하나의 후회를 만들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반면에 여자는 청춘시절에 자신을 뜨겁게 사랑한 연인을 잊지 못해 권태기에 빠지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의 사랑은 여자의 매력에 비례하는 경향이 있어 청춘시절에 만난 연인을 다시 만난다고 해도 사랑이 예전처럼 뜨거울 가능성은 별로 없겠지요.

 

 

 9. 연인에게 지나친 기대감을 가졌다가 실망해서

 

 "전 저를 넓은 마음으로 포용할 수 있는 남자를 원했는데, 실망했어요."

 -연인에게 실망하여 권태기에 빠진 여자의 말-

 

 여자는 연인의 사랑에 대한 지나친 기대감을 가졌다가 연인에게 실망하면 권태기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적당한 기대감은 사랑의 윤활유 역할을 하지만, 지나친 기대감은 역효과를 가져올 때가 많지요.

 여자는 처음부터 연인에게 많은 사랑을 기대하다가 실망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랑이란 만들어 가는 과정이 필요한 것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많은 사랑을 기대하기 보다는 '남자는 여자하기 나름'이라는 생각으로 사랑받는 여자가 되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겠지요.

 


10. 연인에게 상처받아서

 

 "그동안 상처를 많이 받아서 그에 대한 마음이 예전같지 않네요."

 -연인에게 상처받아 권태기에 빠진 여자의 말-

 

 여자는 연인에게 상처를 받으면 사랑이 식거나 상처가 사랑을 방해하여 권태기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는 연인의 권태기에 상처받아 사랑이 식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는 권태기로 상처받는 여자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해 서운하게만 생각하다가 서로 마음만 멀어져 이별하는 경우가 많지요.

 남자의 권태기는 여자의 마음에 큰 상처를 주어 권태기에 빠지게 만들 때가 많기 때문에 남자가 권태기에 빠져 연인에게 상처를 주었다면 진심으로 사과하여 연인의 마음에 생긴 상처를 치료해 주어야 될 것입니다.

 

 

 연인들이 권태기를 극복하려면 먼저 권태기가 온 원인을 이해하여야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남자가 착각에 빠져 권태기에 빠졌다면 여자가 잘해줄수록 남자의 권태기가 심해질 가능성이 높겠지요.

 만약 남자가 착각에 빠져 권태기에 빠졌다면, 남자가 착각에서 벗어나게 만들어야 될 것입니다.

 연인들이 권태기에 빠졌을 때 먼저 권태기에 빠진 원인을 이해하여야 권태기를 극복하기가 더 수월할 뿐만 아니라 경우에 따라서는 이별을 선택할 수도 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