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남자가 권태기를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

조정우 2010. 5. 16. 06:00

 

 "우리 헤어져. 솔직히 우리가 왜 만나는지도 모르겠어."

 권태기는 여자를 우울하게 만들거나 여자의 마음에 상처를 주기 때문에 남자가 권태기를 극복하지 못하면 이별하게 될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연인들의 이별은 권태기가 원인이 되어 갈등하다 이별하는 경우가 가장 많다고 합니다.

 한때 뜨거운 사랑을 나누었던 연인들도 권태기를 현명하게 대처하지 못하면 헤어질 가능성이 높겠지요.

 남자는 권태기도 사랑하는 것은 마찬가지라고 생각하여 권태기에 빠지면 연인이 기다려 주기를 바라는 경향이 있지만, 여자는 권태기를 사랑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하여 연인의 권태기를 기다리지 못하고 이별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권태기에 대한 남녀의 입장은 다르고 여자에게 연인의 변함없는 사랑은 만남의 조건이기 때문에 남자가 권태기를 극복하지 못한다면 관계에 위기가 찾아와 이별하게 될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남자는 권태기에 빠졌을 때 안일하게 대처하여 연인에게 상처주거나 연인을 실망시켜 떠나게 만들 때가 많은데, 남자가 권태기를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남자가 권태기를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

 

 

 1. 권태기로 연인에게 준 실망감과 상처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하라.

 

 권태기는 연인에게 실망감을 주거나 상처를 주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권태기에 먼저 빠진 쪽이 연인에게 진심으로 사과해야 될 것입니다.

 권태기에 빠진 시기가 시로 비슷하다면, 서로가 서로에게 사과할 필요가 있겠지요.

 인간의 마음이란 상처를 받거나 서운한 것이 있어도 진심이 담긴 사과를 받으면, 상처가 치유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권태기로 연인에게 실망감이나 상처를 주었다면 진심으로 사과해야 될 것입니다.

 남자는 사과하지 않고 얼렁뚱땅 넘어가거나 연인이 받은 상처나 서운함을 이해하지 못해 진심으로 사과하지 않고 마지 못해 사과하여 여자를 더 화나게 만들 때가 많은데, 진심이 담기지 않은 사과는 하나 마나이기 때문에 사과를 하려면 진심으로 해야되겠지요.

 

 

 2. 권태기로 생긴 연인에 대한 서운한 감정을 대화를 통해서 풀어라.

 

 연인들이 권태기로 이별하는 것은 단순히 권태기 때문만이 아니라 서로 대화가 잘 되지 않아 이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남자의 언어는 직설적인 경향이 있지만, 여자의 언어는 우회적인 경향이 있어 남자가 여자의 우회적인 표현을 알아듣지 못할 때가 많기 때문이지요.

 여자는 연인이 권태기에 빠지면 큰 상처를 받거나 서운한 감정이 생길 때가 많지만, "나, 상처받았어."라거나 "나, 정말 서운해."라고 말하자니 구차하여 말하지 않아도 연인이 자신의 마음을 알아주기를 바라거나 우회적으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남자는 여자의 우회적인 표현을 알아듣지 못해 여자는 분명히 말했는데도 반응하지 않는 남자의 태도에 더 상처받거나 실망하여 마음이 멀어지는 경우가 많지요.

 그렇기 때문에 여자는 대화할 때 남자가 좀 더 알아듣기 쉽게 표현할 필요가 있고, 남자는 여자의 우회적인 표현을 이해하려고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남자는 여자가 직설적으로 말해주면 될 것이라고 생각할지 몰라도 사랑의 감정이란 직설적으로 말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많기 때문에 여자가 모든 것을 솔직하고 직설적으로 말하기는 어렵겠지요.

 예를 들어 여자가 남자에게 처음 만났을 때의 사랑을 원한다고 "처음처럼 사랑해줘"라고 말하기는 구차한 면이 있지요.

 결국 여자는 "우리 처음 만났을 때는 이러지 않았쟎아." 혹은 "우리 처음으로 돌아가자."라고 말하며 연인이 예전의 사랑을 회복하기를 바란다고 말하지만 남자는 연인의 말을 알아듣지 못해 외면하는 경우가 많지요.

 

 

 3. 연인의 상처와 실망감을 풀어주려고 노력하라.

 

 여자는 연인이 권태기에 빠지면 상처받거나 서운한 감정이 생겨 마음이 멀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는 연인의 권태기에 큰 상처를 받거나 실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연인에게 준 상처와 실망감을 풀어주려고 노력해야 될 것입니다.

 진심어린 사과가 여자의 마음을 풀어주는 경우가 많지만, 사과 한마디로는 여자가 상처받거나 실망한 것을 없었던 일로 할 수는 없으니까요.

 

 

 4. 사랑싸움을 할 때 연인의 가시돋힌 말에 지나치게 민감하게 반응하지 마라.

 

 여자는 연인에게 상처받거나 실망하면 무드가 나빠져 본의 아니게 연인에게 가시돋힌 말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들은 이해하기 어렵겠지만, 어머니께서 속상할 때 자식에게 쓴소리를 쏟는 것을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입니다.

 여자는 무드가 나빠지면 자신도 모르게 가시돋힌 말이 입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자가 연인에게 먼저 상처를 주었다면 연인의 가시돋힌 말에 지나치게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는 것이 좋겠지요.

 

 

 5. 연인에게 권태기를 극복할 수 있다는 믿음을 주라.

 

 여자는 연인의 변함없는 깊은 사랑을 원하는 경향이 있어 남자가 권태기를 극복하지 못한다면 이별을 피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여자는 사랑받는 느낌을 통해서 행복이나 만족감을 얻는 경향이 있어 남자가 권태기를 극복할 의지가 없다면 여자는 연인과 관계를 유지할 이유가 없는 것이지요.

 여자가 연인의 권태기에 무던하다면, 이별을 고민하고 있거나, 연인의 조건만 보고 사랑없이 결혼하려고 하는 것이거나, 여자 자신도 권태기에 빠졌을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여자는 사랑에 욕심이 많기 때문에 연인의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싶어하기 마련이지요.

 남자는 자신의 권태기로 연인이 이별을 생각하고 있을 때 관계가 안정되고 있다고 착각할 때가 많은데 연인의 변함없고 깊은 사랑을 원하는 여자의 마음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제 주변의 남자들을 보면 권태기에 현명하게 대처하지 못해 연인을 떠나게 만든 후에 몇 년이 지나도록 후회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시간이 지나고 나면 "그때 이렇게 했으면 좋았을텐데."라는 생각을 하지만, 그 당시에는 자존심 때문에 상처받은 연인의 마음을 감싸주지 못하고 연인에게 신뢰를 주지 못해서 이별하는 경우가 많지요.

 남자가 나중에 후회하지 않으려면 있을 때 잘하라는 말처럼 연인이 곁에 있을 때 연인의 소중함을 깨닫고 연인에게 잘해주어야 될 것입니다.

 

 

오늘 글 : 변덕쟁이 연인의 변심에 대처하는 방법 (오늘 발행한 연애론입니다)

          : 평강공주와 바보 온달 53화 (오늘 발행한 연재소설입니다)

          : 낙랑공주와 호동왕자 49화 (오늘 발행한 연재소설입니다)

추천 글 : 인현왕후 4화 (새로 시작한 역사소설입니다. 많은 성원 바랍니다)

연재 글 : 배달민족 치우천황 6화 (오늘 발행한 신재하 작가님의 역사소설입니다)

최신 글 : 선덕여왕 102화 (선덕여왕의 생애를 그린 역사소설입니다) 

          : 삼국지 30화 (진수의 삼국지를 모태로 한 삼국지입니다)

          : 여자의 선택 54화

경제 글 : 배부른 여우의 교훈과 가짜 랠리의 종착역 (어제 발행한 글입니다)

링크     :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예창작학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추천 책 :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는다 (정철상 교수님의 신간 서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