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여우같은 여자와 곰같은 여자의 차이점

조정우 2010. 5. 19. 06:00

 
 "여우와는 살아도 곰과는 살 수 없다."

 남자는 여우같은 여자에게는 왠지 모르게 끌리는 경우가 많지만, 곰같은 여자에게는 왠지 모르게 끌리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우같은 여자는 자신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발산하여 남자에게 매력적으로 보이는 경우가 많지만, 곰같은 여자는 자신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발산하지 못해 남자에게 그다지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지요.

 여우같은 여자는 자신의 매력 포인트를 살리는 패션에 화장술에 자신감있는 미소와 애교로 남자를 사로잡는 경우가 많지만, 곰같은 여자는 뒤떨어지는 패션과 화장술에 자신감없는 표정에 애교도 적어 남자에게 어필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여우같은 여자와 곰같은 여자는 정 반대라서 서로 비교되는 경우가 많은데, 각각 장단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우와는 살아도 곰과는 살 수 없다."는 말이 있는 것은 그만큼 곰같은 여자가 남자들에게 어필하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우같은 여자와 곰같은 여자의 차이점을 살펴보겠습니다.

 

 

 여우같은 여자와 곰같은 여자의 차이점

 

 

 1. 여우같은 여자는 눈치가 빠르지만, 곰같은 여자는 눈치가 빠르지 못하다.

 

 여우같은 여자 : 눈치가 빠르고 센스가 있다.

 여우같은 여자는 눈치가 빨라 주변에 자신을 좋아하는 남자가 있으면 쉽게 눈치채고, 누가 말하지 않아도 눈빛이나 표정만 보고도 눈치껏 알아서 한다.

 여우같은 여자는 눈치를 주면 눈치채고 센스도 있어 상대의 마음에 드는 행동을 알아서 잘 한다.

 

 곰같은 여자 : 눈치가 없고 센스도 없다.

 곰같은 여자는 눈치가 없어 주변에 자신을 좋아하는 남자가 있어도 눈치채지 못할 때가 많고, 누가 말하지 않으면 눈치껏 알아서 하지 못한다.

 곰같은 여자는 눈치를 주어도 눈치채지 못할 때가 많고 센스도 없어 상대가 말해주지 않으면 알아서 하지 못한다.

 

 

 2. 여우같은 여자는 자신감이 넘치지만, 곰같은 여자는 자신감이 부족하다. 

 

 여우같은 여자 : 자신의 매력에 대해 자신감이 넘친다.

 여우같은 여자는 자신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발산하는 방법을 알기 때문에 자신감이 넘쳐 자신감있는 미소와 태도로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경우가 많다.

 주변에 자신을 좋아하는 남자가 있으면 눈치채 오빠 동생 사이로 지내면서 몰랐던 자신의 매력 포인트를 찾아내기도 한다.

 

 곰같은 여자 : 자신의 매력에 대해 자신감이 부족하다.

 곰같은 여자는 자신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발산하는 방법을 잘 모르기 때문에 자신의 매력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하다.

 곰같은 여자는 주변에 자신을 좋아하는 남자가 있어도 눈치채지 못하고 '내가 매력적이면 왜 날 좋아하는 사람이 없겠어?'라고 생각하며 자신감이 없어 남자에게 자신의 매력을 어필하지 못할 때가 많다.

 

 

 3. 여우같은 여자는 영리하지만, 곰같은 여자는 고지식하다.

 

 여우같은 여자 : 영리하여 남자가 좋아하는 행동을 잘한다.

 여우같은 여자는 영리하고 꾀가 많아 남자가 어떤 여자를 좋아하는지나 여자가 어떤 행동을 할 때 좋아하는지 남자의 심리를 꿰뚫어 보듯이 잘 알아 마음에 쏙드는 행동으로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곰같은 여자 : 고지식하여 마음만 진실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곰같은 여자는 고지식하여 마음만 진실하면 남자가 자신의 마음을 알아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곰같은 여자는 꾀가 부족하고 남자의 심리를 잘 몰라 호감있는 남자를 만나도 짝사랑만 하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4. 여우같은 여자는 감성과 이성 모두 발달했지만, 곰같은 여자는 감성적이다.

 

 여우같은 여자 : 감성이 발달하고 감수성이 풍부하다.

 여우같은 여자는 감성이 발달하였지만, 감성에 못지 않게 이성도 발달하여 감성에 이끌려 사랑은 해도 결혼은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소위 연애 따로 결혼 따로의 형태로 남자를 울리고 떠날 때도 있다.

 여우같은 여자는 이성이 발달하여 남자에게 모성애나 연민을 느껴 사랑하는 경우가 많지 않고, 설령 사랑하게 된다고 해도 결혼까지는 가지 않는 경우가 많다.

 

 곰같은 여자 : 감성에 치우칠 때가 많고 감수성도 지나칠 정도로 풍부하다.

 곰같은 여자는 감성적인 사랑에 치우치는 경향이 있어 처음에는 남자에 마음이 없어도 모성애나 연민을 느껴 사랑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곰같은 여자는 정이 많고 모성애가 강해 평범한 남자를 만나 사랑에 빠질 때가 많지만,평범한 남자는 곰같은 여자가 자신을 사랑하면 자신이 매력적이라는 착각에 빠져 곰같은 여자를 버리고 떠나는 경우가 많다.

 

 

 5. 여우같은 여자는 가식적인 면이 있지만, 곰같은 여자는 언행에 꾸밈이 없다.

 

 여우같은 여자 : 가식적인 면이 있다.

 여우같은 여자는 말이나 행동이 가식적으로 꾸미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수다쟁이도 소개팅에 가서 마음에 드는 남자를 만나면 조용하게 말하며 다른 여자처럼 행동할 때가 많다.

 여우같은 여자는 착하지 않아도 연인에게 착한 척하여 연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후에 관계가 안정되면 본성을 드러내는 경우가 많다.

 

 곰같은 여자 : 언행에 꾸밈이 적다.

 곰같은 여자는 말이나 행동에 꾸밈이 적어 마음씨가 착해도 착한 척을 못하기 때문에 착하지 않은 여자로 보이는 경우가 많다.

 

 

 6. 여우같은 여자는 내숭을 잘 떨지만, 곰같은 여자는 내숭을 못 떤다.

 

 여우같은 여자 : 내숭을 잘 떤다.

 여우같은 여자는 내숭을 잘 떨어 남자에게 호감이 있어도 자신의 본심을 숨기고 관심없는 척하며 내숭떨 때가 많고, 쉬운 여자처럼 보일까 좋아도 싫은 척하며 내숭떨 때가 많다.

 

 곰같은 여자 : 내숭을 잘 못떤다.

 곰같은 여자는 내숭을 잘 못떨어 남자에게 호감이 있으면 자신의 본심을 숨기지 않고 솔직하게 드러내는 경우가 많다.

 연인에게도 내숭을 떨지 못하고, "난 정말 널 사랑해."라며 자신의 감정을 숨김없이 표현할 때가 많다.

 

 

 7. 여우같은 여자는 애교를 잘 떨지만, 곰같은 여자는 애교가 부족하다.

 

 여우같은 여자 : 애교와 아양을 잘 떤다.

 여우같은 여자는 교태스러운 애교와 앙증맞은 아양을 잘 떨어 애교있는 언행이나 포즈로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경우가 많다.

 

 곰같은 여자 : 애교와 아양을 잘 못 떤다.

 곰같은 여자는 애교와 아양을 어렵게 생각하여 애교와 아양을 잘 못 떨 뿐만 아니라 언행보다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애교와 아양을 중요시하지 않는다.

 

 

 8. 여우같은 여자는 작업을 잘하지만, 곰같은 여자는 작업을 잘 못한다.

 

 여우같은 여자 : 연애경험이 많아 작업을 잘한다.

 여우같은 여자는 호감있는 남자를 보면 적극성을 띄는 경우가 많아 연애경험이 풍부하다. 

 호감있는 남자를 만나면 작업을 통해서 얻은 노하우를 이용하여 자신을 좋아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

 

 곰같은 여자 : 연애경험이 별로 없어 작업을 잘 못한다.

 곰같은 여자는 호감있는 남자를 만나도 작업을 잘 하지 못하기 때문에 먼저 고백했다가 거절당하거나 고민만 하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9. 여우같은 여자는 패션감각이 뛰어나지만, 곰같은 여자는 패션감각이 없다.

 

 여우같은 여자 : 패션감각과 화장술이 뛰어나다.

 여우같은 여자는 패션감각이 뛰어나 자신의 신체에 잘 어울리게 옷을 입고, 화장술도 뛰어나 화장하지 않은 것처럼 화장하여 남자의 호감을 얻는 경우가 많다.

 

 곰같은 여자 : 패션감각이나 화장술이 뒤떨어진다.

 곰같은 여자는 패션감각이 뒤떨어지고, 화장술도 떨어져 어슬픈 패션과 화장으로 남자의 호감을 얻지 못할 때가 많다.

 

 

10. 여우같은 여자는 연인이 매달리게 하지만, 곰같은 여자는 연인에게 매달린다.

 

 여우같은 여자 : 연인이 자신에게 매달리게 만든다.

 여우같은 여자는 밀고 당기기를 통해 연인의 애간장을 태워 자신에게 매달리게 만든다.

 여우같은 여자는 관계가 안정되고 남자가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하기 전까지는 사랑에 올인하지 않기 때문에 연인의 사랑에 매달리지 않는다.

 이솝우화의 여우가 먹을 수 없는 과일을 시어서 먹어도 맛이 없을 것이라고 합리화하여 포기하듯이 남자가 떠나면 인연이 아니라고 생각하여 순순히 받아들이고 새로운 인연을 찾는다.

 

 곰같은 여자 : 연인에게 매달린다.

 곰같은 여자는 연인과 밀고 당기기를 하지 않고 잘해주어 관계를 안정시키려고 한다.

 곰같은 여자는 일단 사랑을 시작하면, 마음이 잘 바뀌지 않고 갈수록 연인에게 정이 들기 때문에 매달리는 경우가 많지만, 곰같은 여자의 매력에 실증난 남자는 곰같은 여자가 매달릴수록 질려서 떠나는 경우가 많다.

 

 

오늘 글 : 착한 여자와 곰같은 여자의 10가지 차이점 (오늘 발행한 연애론입니다)

          : 선덕여왕 103화 (오늘 발행한 연재소설입니다)

          : 삼국지 31화 (오늘 발행한 연재소설입니다)

최신 글 : 인현왕후 5화 (어제 발행한 역사소설입니다. 많은 성원바랍니다)

연재 글 : 배달민족 치우천황 6화 (오늘 발행한 신재하 작가님의 역사소설입니다)

추천 글 : 평강공주와 바보 온달 53화

           : 낙랑공주와 호동왕자 49화

          : 여자의 선택 54화

오늘 글 : 주식시장이 추가로 폭락할 가능성이 높은 이유 (오늘 발행한 글입니다)

링크     :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예창작학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추천 책 :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는다 (정철상 교수님의 신간 서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