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착한 여자와 곰같은 여자의 10가지 차이점

조정우 2010. 5. 20. 06:00

 

 "저는 착한 여자가 좋아요."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는 여우같은 여자도 아니고 곰같은 여자도 아니고 착한 여자입니다. 착한 여자는 여우같은 여자와 곰같은 여자의 장점을 균형있게 갖추었기 때문이지요.

 착한 여자는 여우같은 여자처럼 눈치가 빠르지는 못해도 눈치가 있고, 여우같은 여자처럼 센스있지는 않지만 센스가 있는 편이지요.

 착한 여자는 곰같은 여자만큼은 헌신적이고 순정적이지는 않지만, 사랑에 빠지면 헌신적이고 순정적인 사랑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자들에게는 가장 이상적인 여성상일 것입니다.

 착한 여자와 곰같은 여자는 비슷한 점이 많아 착한 여자와 곰같은 여자를 혼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착한 여자와 곰같은 여자는 전혀 다른 스타일이지요.

 착한 여자와 곰같은 여자의 10가지 차이점을 살펴보겠습니다.

 

 

 착한 여자와 곰같은 여자의 10가지 차이점

 

 

 1. 착한 여자는 눈치가 있지만, 곰같은 여자는 눈치가 없다.

 

 착한 여자 : 눈치가 있고 센스도 있다.

 착한 여자는 여우같은 여자만큼 눈치가 빠르지는 못해도 눈치가 있어 누가 말하지 않아도 눈치채는 경우가 많고, 센스도 있어 누가 말하지 않아도 알아서 잘 하는 경우가 많다.

 착한 여자이기 때문에 눈치가 있고 센스가 있는 것이라기 보다는 여자는 원래 직감력이 뛰어나 어느 정도의 눈치나 센스는 있기 때문이다.

 

 곰같은 여자 : 눈치도 없고 센스도 없다.

 곰같은 여자는 눈치가 빠르지 못해 누가 말하지 않으면 눈치없이 행동하는 경우가 많고, 센스도 없어 누가 말하지 않으면 알아서 하지 못한다.

 눈치와 센스는 착한 여자와 곰같은 여자의 가장 큰 차이점 중에 하나이다.

 

 

 2. 착한 여자는 융통성이 있지만, 곰같은 여자는 고지식하다.

 

 착한 여자 : 융통성이 있다.

 착한 여자는 융통성이 있어 사랑받기 위해서는 선의의 거짓말도 하고, 작업도 하고, 내숭도 떨고, 애교도 떨고, 밀고 당기기도 한다.

 

 곰같은 여자 : 고지식하다.

 곰같은 여자는 고지식해서 선의의 거짓말도 잘 못하고, 지나치게 솔직한 경우가 많고,작업도 잘 못하고, 내숭도 잘 떨지 못하고, 밀고 당기기도 하지 않는다.

 

 

 3. 착한 여자는 잘 속지 않지만, 곰같은 여자는 잘 속는다.

 

 착한 여자 : 남자의 거짓말이나 변명에 잘 속지 않는다.

 착한 여자는 직감력이 뛰어나고 이성적인 사고가 발달하여 남자의 거짓말이나 변명에 잘 속지 않고, 속아도 시간이 지나면 속았다는 사실을 스스로 깨닫는 경우가 많다.

 

 곰같은 여자 : 남자의 거짓말이나 변명에 잘 속는다.

 곰같은 여자는 직감력이 뛰어나지 못하고, 단순한 면이 있고 이성적인 사고가 발달하지 못해 남자의 거짓말이나 그럴 듯한 변명에 속아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4. 착한 여자는 표정이 밝지만, 곰같은 여자는 표정이 솔직하다.

 

 착한 여자 : 표정이 밝다.

 착한 여자는 우울하거나 기분이 좋지 않아도 사람들의 시선을 의식하거나 습관적으로 밝은 표정을 짓는 경우가 많다.

 착한 여자는 밝은 표정을 짓는 것이 습관화되어 상처받거나 기분이 나빠도 밝은 표정을 짓는 경향이 있다.

 

 곰같은 여자 : 표정이 솔직하다.

 곰같은 여자는 자신의 감정을 그대로 표정으로 나타내는 경우가 많아 기분이 별로이면 표정이 무표정하거나 무뚝뚝한 경우가 많다.

 곰같은 여자는 표정에 꾸밈이 적고 솔직하기 때문에 기분이 좋을 때는 밝은 표정을 짓지만, 기분이 나쁠 때는 어둡거나 무표정하여 마음의 상태를 표정으로 그대로 나타내는 경향이 있다.

 

 

 5. 착한 여자는 애교있지만, 곰같은 여자는 애교가 없다.

 

 착한 여자 : 애교있는 여자가 되려고 노력한다.

 착한 여자는 연인에게 더 사랑받고 싶은 마음에 애교있는 여자가 되려고 노력한다.

 친하지 않은 남자나 주변의 남자 앞에서는 애교를 떨지 않지만, 연인 앞에서는 애교를 떠는 경우가 많다.

 

 곰같은 여자 : 애교를 떨지 않는다.

 곰같은 여자는 여자는 마음만 진실하면 된다는 생각으로 애교나 아양에 별 관심이 없어 누구 앞에서도 애교나 아양을 떨지 않는다. 

 

 

 6. 착한 여자는 내숭을 떨지만, 곰같은 여자는 내숭을 떨지 않는다.

 

 착한 여자 : 내숭을 잘 떤다.

 착한 여자는 수줍음이나 부끄러움을 많이 타서 수줍거나 부끄러울 때 내숭을 잘 떨고, 사람들의 시선을 의식할 때 내숭을 떨기도 한다.

 

 곰같은 여자 : 내숭을 안 떤다.

 곰같은 여자는 자신의 감정표현에 꾸밈이 적고 솔직한 편이기 때문에 내숭떨지 않고 솔직하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

 

 

 7. 착한 여자의 말은 우회적이지만, 곰같은 여자의 말은 직설적이다.

 

 착한 여자 : 상대의 기분을 생각해 우회적으로 말할 때가 많다.

 착한 여자는 상대가 듣기 기분 나쁠 것 같은 말은 우회적으로 돌려 말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자친구에게 상처받거나 서운한 것이 있어도 돌려 말하여 서로 대화가 잘 안될 때가 많다.

 

 곰같은 여자 : 상대의 기분을 생각하지 못해 직설적으로 말할 때가 많다.

 곰같은 여자는 말하는 순간에 상대의 기분을 생각하지 못하고 직설적으로 말하는 경우가 많다. 상대가 기분 나빠하면 그제서야 '아차'하고 사과하거나 미안해 할 때가 많다.

 

 

 8. 착한 여자는 충고를 잘 듣지만, 곰같은 여자는 충고를 잘 듣지 않는다.

 

 착한 여자 : 충고를 잘 듣는다.

 착한 여자는 주변 사람들이 충고하면 귀기울여 듣는 경우가 많다.

 착한 여자는 주관이 뚜렷하면서도 사리 분별에 밝아 주변에서 충고를 하면 잘 받아들이는 편이다.

 

 곰같은 여자 : 충고를 잘 듣지 않는다.

 곰같은 여자는 고집이 세어 주변에서 충고해도 귀기울여 듣지 않는 경우가 많다.

 곰같은 여자는 주관이 뚜렷해서 자신이 옳다고 믿는 일에 대해서는 충고를 받아들이지 않는다.

 

 

 9. 착한 여자는 상처에 민감하게 반응하지만, 곰같은 여자는 상처에 둔감하다.

 

 착한 여자 : 상처에 민감하여 큰 상처를 받으면 떠나는 경우가 많다.

 착한 여자는 마음이 여려 사소한 일에도 큰 상처를 받는 경우가 많다.

 착한 여자는 상처에 취약해 연인을 사랑해도 연인에게 큰 상처를 받으면 상처를 견디지 못하고 이별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곰같은 여자 : 상처를 받아도 참는 경우가 많다.

 곰같은 여자는 큰 상처를 받아도 상처에 둔감하게 반응하여 상처 때문에 연인과 이별하는 경우가 많지 않다.

 상처에 둔감한 것이 아니라 상처에 대한 반응이 둔감한 것이기 때문에 연인과 헤어질 때 쯤이면 상처투성이가 되는 경우가 많다.

 

 

10. 착한 여자는 연인에게 매달리지 않지만, 곰같은 여자는 매달린다.

 

 착한 여자 : 연인이 변심하면 자존심 때문에 매달리지 않는다.

 착한 여자는 자존심이 강해 연인이 변심하면 매달리지 않고 자존심을 지키고 이별을 순순히 받아들이는 경우가 많다.

 착한 여자는 연인에게 마음이 돌아서면 차가워지는 경우가 많아 떠난 연인이 다시 돌아와도 받아주지 않는 경우가 많다.

 

 곰같은 여자 : 연인이 변심해도 매달리는 경우가 많다.

 곰같은 여자는 정이 많고 연인에게 올인하는 경우가 많아 연인이 변심해도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매달리다가 상처만 더 받고 결국에는 헤어지게 된다.

 곰같은 여자는 연인이 떠난 후에 다시 돌아오면 용서해 주는 경우가 많지만, 한번 변심한 남자는 다시 변심하여 떠나는 경우가 많다.

 

 

 착한 여자와 곰같은 여자는 공통점이 많아 착한 여자와 곰같은 여자를 혼동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차이점도 많기 때문에 전혀 다르다는 사실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착한 여자나 곰같은 여자 모두 마음씨는 착하지만, 착한 여자가 곰같은 여자보다 지혜롭기 때문에 좋은 남자를 만나서 행복하게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착한 여자는 착하기만 한 것이 아니라 센스있고 지혜로운 여자인 경우가 많지요.

 

 

오늘 글 : 선덕여왕 103화 (오늘 발행한 연재소설입니다)

          : 삼국지 31화 (어제 발행한 연재소설입니다)

최신 글 : 인현왕후 5화 (새로 시작한 역사소설입니다. 많은 성원바랍니다)

연재 글 : 배달민족 치우천황 6화 (오늘 발행한 신재하 작가님의 역사소설입니다)

추천 글 : 평강공주와 바보 온달 53화

           : 낙랑공주와 호동왕자 49화

          : 여자의 선택 54화

링크     :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예창작학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추천 책 :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는다 (정철상 교수님의 신간 서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