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여자가 나이든 후에 후회하는 대표적인 경우

조정우 2010. 5. 21. 06:00

 

 "나이를 먹으니까 좋은 남자를 만나기 어려운 같아요."

 남자는 여자의 매력을 가장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어 매력적인 여자도 나이를 먹은 후에는 좋은 남자를 만나기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청춘시절에는 퀸카였던 여자들도 나이를 먹으면 남자들의 관심조차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요.

 제 주변에도 불과 수년 전에만 해도 남자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여성들이 나이를 먹으니 남자들의 관심이 확연하게 줄어 당혹스러워하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나 여자나 나이들기 전에 좋은 이성을 만나 결혼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인간은 나이를 먹으면 이성적인 매력이 감소하는데, 남자는 조건이 좋으면 감소한 매력을 어느 정도는 커버할 수도 있지만, 여자는 조건이 좋아도 감소한 매력을 커버하기 힘든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젊은 시절에 좋은 남자를 만나 결혼하는 것이 좋겠지요.

 하지만 여성들 중에는 젊은 시절에는 만나기 어려운 이상형에 집착하거나, 남자를 잘못만나거나, 헤어진 연인에게 집착하거나, 잘못된 선택으로 세월만 허송한 후에 나이먹은 후에서야 눈을 한참 낮추어 결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녀를 불문하고 나이들어 혼기를 놓치면 좋은 상대를 만나 결혼하기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지만, 남자보다는 여자가 상대적으로 나이들어 혼기를 놓치면 좋은 상대를 만나기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너무 늦기 전에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여자가 젊은 시절에 좋은 남자를 만나지 못하는 이유는 크게 세가지입니다.

 하나는 눈이 높거나 지나치게 자신의 타입의 남자만을 기다리다가 아무도 만나지 못한 경우이고, 다른 하나는 남자를 잘못 만난 경우이고, 마지막으로 좋은 남자를 만났지만 헤어진 경우입니다.

 이유야 어떻든 간에 여자는 혼기를 놓치면 좋은 남자를 만나기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나이를 먹은 후에 후회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가 나이먹은 후에 후회하는 경우를 살펴보겠습니다.

 참고 글 : 나이들수록 예쁜 여자를 만나기 어려운 이유 

           : 여자도 나이들수록 남자를 만나기 어려울까? (티스토리 블로그)

 

 

 여자가 나이든 후에 후회하는 대표적인 경우


 
1. 백마탄 왕자를 기다리다가 세월만 허송하는 경우

 

 여자는 자신의 이상형에 가까운 백마탄 왕자를 기다리다가 세월만 허송하는 경우가 많은데, 백마탄 왕자는 눈이 높아 대단한 여자가 아니라면 만나기 어려울 것입니다.

 남자는 여자처럼 감수성이 풍부하지 않고 부성애도 부족하여 여자가 아무리 애절하게 사랑한다고 해도 매력이 부족하면 이성적으로 끌리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이성적인 매력이란 상대적이고 주관적인 것이기 때문에 백마탄 왕자라도 자주 만나는 여자에게 정이 들거나 매력에 익숙해지면 매력적으로 느껴져 사랑에 빠질 수도 있지만, 그러한 인연이 생길 확률은 그리 높지 않을 것입니다.

 가끔 백마탄 왕자처럼 멋진 남자가 평범한 여자를 만나 결혼하는 경우를 볼 수 있지만, 극소수의 경우에 불과하지요.

 여자는 백마탄 왕자에 대한 미련으로 괜찮은 남자가 다가와도 거절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가 백마탄 왕자에 대한 미련을 버릴 때 쯤에는 주변에 괜찮은 남자들이 이미 짝을 찾아 너무 늦은 경우가 많지요.

 여자가 좋은 남자를 만나려면 나이를 먹기 전에 백마탄 왕자에 대한 미련을 버리는 결단이 필요할 것입니다.

 

 

 2. 첫인상에 대한 편견으로 좋은 남자를 놓친 경우

 

 여자는 첫인상에 대한 편견으로 좋은 남자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간의 매력은 어느 정도 눈에 익은 후에서야 드러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자가 첫인상에 지나치게 연연한다면 좋은 남자를 만나기 힘들 것입니다.

 여자는 이상형에 대한 미련이 강하고 눈이 높아 여자를 첫눈에 반하게 만들 정도로 매력적인 남자는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여자가 첫인상부터 마음에 쏙드는 남자를 만나려고 한다면 세월만 허송하다 나이만 먹게 될 가능성이 높겠지요. 

 

 

 3. 남자를 잘못 만나 세월만 허송한 경우

 

 여자가 눈이 높지 않아도 남자를 잘못 만나면 세월만 허송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나 여자나 이성을 잘못 만나면 세월만 허송하는 것은 마찬가지겠지만, 상대적으로 나쁜 남자가 나쁜 여자보다 많기 때문에 여자가 남자를 잘못 만나는 경우가 남자가 여자를 잘못 만나는 경우보다 많지요.

 세상에는 여자를 울리고 떠나는 나쁜 남자들이 많기 때문에 여자가 남자를 보는 눈이 없으면 눈이 낮아도 상처만 받고 세월만 허송하게 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4. 변심한 연인에게 미련을 버리지 못하는 경우

 

 남자는 여자의 매력을 가장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어 연인의 매력이 떨어지면 변심하여 떠나는 경우가 많지만, 여자는 변심한 연인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해 세월만 허송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의 입장에서는 남자가 변심하기 전에 결혼하던가 정이 들게 만들어야 했지만, 그러지 못해 연인을 놓치는 경우가 많지요.

 변심해서 떠난 연인이 다시 돌아올 가능성은 그다지 높지 않을 뿐만 아니라 설령 다시 돌아온다고 해도 상처 때문에 다시 헤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변심해서 떠난 연인에 대한 미련은 버려야 될 것입니다.

 

 

 5. 헤어진 연인에게 미련을 버리지 못해 남자를 만나지 못한 경우

 

 여자는 헤어진 연인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해 주변에 괜찮은 남자가 다가와도 마음을 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인에게 좀 더 잘해주지 못한 것이 후회되고, 연인에게 잘못한 것이 후회되고, 연인의 권태기를 기다리지 못하고 연인을 닦달하다가 헤어지면 소중한 사랑을 지키지 못했다는 자책감이 생겨 연인에 대한 미련을 버리기 힘들어질 때가 있지요.

 어떤 이유든지 한번 헤어지면 다시 만나 잘 되기 어렵기 때문에 나이를 먹기 전에 헤어진 연인에 대한 미련을 버리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6. 자존심 때문에 연인과 헤어진 경우 

 여자는 자존심 때문에 연인과 헤어진 후에 후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연인과 싸운 후에 연인의 연락을 애타게 기다리면서도 자존심 때문에 먼저 연락은 하지 않아 헤어지는 경우가 많지요.

 자존심이란 버려야 할 때와 지켜야 할 때가 있지만, 여자는 젊은 시절에 혈기로 자존심을 버리지 못하고 연인과 이별한 후에 나중에 후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존심이 소중한 것은 사실이지만, 자존심보다는 사랑이 더 소중하기 때문에 때로는 자존심을 굽힐 줄 알아야 되지만, 남자나 여자나 젊은 시절에는 혈기 때문에 자존심을 굽히지 못해 연인과 이별하는 경우가 많지요.

 

 

 남자는 여자의 매력을 가장 중요시하고, 여자의 매력은 나이를 먹을수록 감소하기 때문에 여자가 좋은 남자를 만나려면 나이를 먹기 전에 결단을 내릴 필요성이 있습니다.

 제 주변에도 젊은 시절에는 퀸카였지만 나이를 먹은 후에 인기가 떨어져 솔로로 지내는 여성들이 많은데, 이제와서 눈을 낮추자니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고 주변의 좋은 남자들은 자신에게 관심이 없어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남자나 여자나 나이를 먹으면 이성적인 매력이 떨어져 좋은 이성을 만나기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지만, 비슷한 나이라도 상대적으로 여자가 나이먹은 후에 좋은 이성을 만나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나이먹기 전에 결혼 상대를 만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오늘 : 남자가 나이든 후에 후회하는 대표적인 경우 (이글의 후속글입니다)

          : 여자의 선택 55화 (오늘 발행한 연재소설입니다)

연재 글 : 배달민족 치우천황 7화 (신재하 작가님의 최신 역사소설입니다)

오늘 글 : 블랙 서스데이, 미증시가 폭락한 5가지 이유 (오늘 발행한 글입니다)

최신 글 : 선덕여왕 103화 (어제 발행한 연재소설입니다)

          : 삼국지 31화 (진수의 삼국지를 모태로 한 삼국지입니다)

          : 인현왕후 5화 (새로 시작한 역사소설입니다. 많은 성원바랍니다)

추천 글 : 평강공주와 바보 온달 53화

          : 낙랑공주와 호동왕자 49화

링크     :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예창작학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추천 책 : 심리학이 청춘에게 묻는다 (정철상 교수님의 신간 서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