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이해하여 달라고 말하기 전에

조정우 2009. 1. 8. 07:25

 많은 사람들은 사람들이 자신을 이해해주기는 바라면서도 상대를 이해하는 노력은 인색한 경우가 많지요.

 남녀간의 문제의 대부분은 서로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인데, 서로 이해하려는 노력을 미룬다면 결국 서로 이해하지 못해 헤어지게 되겠지요.

 언제나 그런 것은 아니지만 상대적으로 여자보다는 남자가 이해하는 노력은 하지 않으면서 이해해주기만을 바라는 경우가 많지요.

 자신이 여자친구에게 준 상처는 이해하지 못하면서 자신이 여자친구에게 상처를 준 이유를 여자친구가 이해하길 바라는 경우가 많지요.

 

 한 남자가 여자친구와 데이트 중에 싸웠는데, 그는 어디선가 있었던 기분 나쁜 일을 여자친구한테 화풀이 하듯이 여자친구에게 화를 냈지요.

 화가 난 여자친구는 집으로 가버렸습니다.

 그는 여자친구 집에 가서 사과하려고 했지만 여자친구는 결별을 선언했습니다.

 그가 예전에도 여러차례 그녀에게 이유없이 고함을 치며 화를 냈기 때문이지요.

 처음에 몇 번은 그냥 참았지만 이러한 일이 계속 반복되자 더이상 참을 수가 없었던 것이지요.

 남자가 여자친구에게 말했습니다.

 "제발 나를 좀 이해하려고 노력하면 안되나요? 요즘 내가 일때문에 얼마나 스트레스 받는지 알쟎아요."

 그의 여자친구는 울면서 말했습니다.

 "내가 왜 당신을 이해해주어야 하지요? 당신은 날 이해하려고 하지 않으면서요. 그동안 내가 당신 때문에 받은 마음의 상처를 생각해 봤어요? 당신은 화나는 일이 있으면 항상 나한테 화풀이 했어요. 내 기분이 어땠겠어요."

 

 남자들은 여자친구가 자신을 무한하게 이해해주기를 바라면서 여자친구의 마음을 이해하려는 노력은 소흘한 경우가 많지요.

 "나를 사랑한다면 제발 이해해주세요."

 하지만 여자가 아무리 남자를 사랑한다고 해도 남자가 상대를 이해하려는 노력은 하지 않고 이해받기만 원한다면 이해받기 힘들겠지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랑과 소유욕의 차이  (0) 2009.01.09
여자의 반어적 표현   (0) 2009.01.08
실수는 3번까지만 하라  (0) 2009.01.07
여자가 애인에게 반어적으로 말하는 이유  (0) 2009.01.07
결혼에 대한 남녀의 차이점  (0) 2009.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