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술

연애병법 36계 - 미인계

조정우 2008. 12. 14. 11:02

 미인계는 병법 36계 중 제31계로 미녀를 이용해서 전쟁에 유리한 정보를 얻거나 적을 이간시키거나 하여 이득을 얻는 작전이지요.

 미인계는 중국 춘추시대 월나라의 미녀 서시의 일화가 가장 유명합니다.

 서시가 미녀 스파이였다는 역사적인 기록은 없지만 많은 역사학자들은 서시가 미녀 스파이였던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서시가 오나라 부차에 보내진 시기에 벌어진 토목공사나 명신 오자서의 자결 등 여러 가지 정황으로 보아 서시가 미녀 스파이로 오왕 부차를 충동시켜 나라에 좋지 않은 일을 만든 것으로 추측됩니다.

 서시 이외에도 미녀 스파이는 많이 있는데 이처럼 미녀들이 스파이로 자주 활약할 수 있었던 이유는 남자란 미녀에 약하기 때문이지요.

 미녀의 사랑은 거짓이라도 믿고 싶은 것이 남자의 마음이지요.

 현대 역사에서도 마타 하리 같은 미녀 스파이를 이용한 미인계가 있었고 최근에도 미녀 정보 스파이나 심지어 미녀를 이용한 범죄조직도 있었지요.

 그런데 사실 미인계가 미녀 스파이같은 나쁜 역활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지요.

 미인을 적국에 시집보내어 적국과의 화친을 도모하는 것도 미인계라고 할 수 있겠지요.

 대표적인 경우가 한나라의 미녀 왕소군입니다.

 흉노의 선우에게 시집간 왕소군은 아마도 평화사절로서의 역활을 충분히 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그 결과 오랫동안 흉노와 한나라 사이에 평화가 유지될 수 있었지요.

 원나라가 고려에 공주를 시집 보낸 것도 미인계라고 할 수 있는데, 원나라 공주들은 서시와 같은 미녀 스파이와 왕소군과 같은 평화사절의 중간적인 성격이 있었지요.

 현대 사회에서도 미인계는 정말 많이 쓰이는 작전이지요.

 

 영화 'Can't buy me love'는 미인계를 연상시키는 스토리지요.

 학교에서 인기가 없는 소년이 어머니의 옷을 버려 위기에 처한 미모의 치어리더에게 돈을 주고 서로 사귀는 것처럼 가장하여 인기없는 소년이 인기있는 소년이 되지요.

 여학생들은 학교에서 인기있는 여학생이 사귀는 남자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남학생들은 그를 부러워하여 친하게 지내고 싶어 하면서 그는 학교에서 인기있는 남학생이 되었지요.

 아름다운 여성들과 친하게 지내면서 자신의 이미지를 좋게 보이는 것도 일종의 미인계라고 할 수 있겠지요.

 하지만 위의 영화처럼 대가를 주는 미인계는 실패하기 마련입니다.

 실제로 영화에서도 인기없던 소년이 인기있는 미모의 치어리더에게 돈을 주고 사귀는 것처럼 가장했던 게임은 오래가지 못했지요.

 처음부터 시간을 정한 계약관계였기 때문에 오래갈수 없었지요.

 이들의 작전은 친구들이 보는 데서 크게 싸우고 헤어져서 친구들의 의심을 사지 않는 것이었지요.

 작전은 초반에는 성공했지만 미모의 치어리더의 대학에 진학했던 남자친구가 돌아오면서 상황이 돌변했지요.

 치어리더의 남자친구는 그동안 그녀가 다른 남자와 교제했다는 사실을 친구들로부터 듣고 치어리더와 결별을 선언합니다.

 미모의 치어리더는 해명하려고 했지만 소용없었지요.

 화가 난 미모의 치어리더는 친구들에게 둘이 실제로 사귄 것이 아니라 돈을 받고 사귀는 것처럼 가장했을 뿐이라는 사실을 폭로했고 소년은 다시 인기없는 소년이 되었지요.

 다행히 인기없는 소년은 영화의 주인공이라서 미모의 치어리더와 정말 사귀게 되면서 영화가 마무리 되지만 현실은 해피 엔딩으로 끝나기 힘들겠지요.

 

 미인계는 쉽게 말해서 미인들의 도움을 받는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서시가 애국심으로 자신의 조국을 도운 것처럼 자발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좋겠지요.

 위의 영화처럼 어떤 대가를 주고 계약하는 것은 언젠가는 들통나서 오히려 망신을 당할 수도 있겠지요.

  

 

'연애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애병법 36계 - 소리장도  (0) 2008.12.24
연애병법 36계 - 순수견양  (0) 2008.12.22
연애병법 36계 - 부저추신   (0) 2008.12.22
연애병법 36계 - 욕금고종  (0) 2008.12.15
연애병법 36계 - 주위상  (0) 2008.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