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란 이루어지기도 어렵지만 이루어진 사랑을 지키기는 더 어려운데, 이루어진 사랑을 지키기 위해서는 이해와 양보가 필요합니다.
연인들이 서로를 아껴주려면 이해가 필요하고, 연인들이 싸울 때는 양보가 필요하지요.
그런데 연인들이 싸울 때의 양보란 서로 한발씩 물러나는 양보보다는 한쪽에서 먼저 양보해야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치 외나무 다리에서 두사람이 만났을 때 한사람이 먼저 양보하지 않으면 해결될 수 없는 것처럼, 연인들의 싸움은 한쪽에서 먼저 양보하지 않으면 계속 싸우게 경우가 많기 때문이지요.
예를 들어 남자가 여자친구가 화가 났을 때 지난 번에 자신이 참았으니 이번에는 여자친구가 참아야 된다는 생각으로 "왜 싸울 때마다 내가 참아야 하는거지? 지난번에는 내가 참고 너에게 사과했으니 이번에는 네가 참고 나에게 사과하면 안되? 왜 싸울 때마다 내가 참고 사과해야 되니?" 라고 말한다면, 여자는 더 화가 나서 지난 번에 사과한 것은 도로묵이 되고 현재의 상황은 더 악화되겠지요.
이러한 경우에 남자가 양보하지 않으면, 싸움이 커지는 것을 막을 수 없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연인들이 싸울 때는 남자가 양보하지 않으면 싸움을 피할 수 없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연인들이 싸운 후에 화해하여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겠지만 문제는 싸울 때 큰 상처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이지요.
감성적인 여자는 큰 상처가 생기면 이별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 남자가 이별할 마음이 없다면, 양보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그런데 남자가 양보할 때 알아야 되는 것은 진심이 없는 양보는 양보를 해도 별 효과가 없는 경우가 많으니, 양보할 때 진심으로 양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이지요.
하지만 이성적인 남자는 양보해야 되는 이유를 납득할 수 없으면, 진심으로 양보하기 어려우니 연인들이 싸울 때 남자가 양보해야 되는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연인들이 싸울 때 남자가 양보해야 되는 이유
연인들이 싸울 때 남자가 양보해야 되는 중요한 이유는 여자에게 남자의 양보는 사랑의 조건이기 때문입니다.
여자는 남자가 자신을 사랑한다면 양보할 수 있어야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지요.
만약 남자가 싸울 때 양보하지 않는다면, 여자는 남자가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하지 않아 양보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여자의 생각은 남자가 이해하기 쉽지 않겠지만, 여자의 사랑의 조건에는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에게 양보할 수 있는 남자라는 것이 포함되어 있어 만약 남자가 양보하기 싫어한다면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하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요.
그런데 연인들이 싸울 때 남자가 양보해야 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연인들의 싸움은 여자의 무드가 깨어졌을 때 일어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연인들의 싸움은 여자가 남자가 자신을 대하는 태도가 못마땅하거나, 남자가 눈치가 없어 무드를 깼거나, 남자의 사소한 잘못에 여자가 화가 나면서 여자의 무드가 나빠져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아 여자는 사과하고 싶은 '무드'가 나지 않는 경우가 많겠지요.
여자는 '무드'가 깨지면 짜증이 나거나 신경질이 날 때가 많아 '여자의 무드'가 깨지면 연인들이 싸우게 되는 경우가 많지요.
이러한 여자의 무드는 여자 자신도 이해하기 어려운 것으로 연인들이 싸울 때 남자가 양보하지 않으면 안되는 가장 중요한 이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여자는 데이트할 때 기대감이 깨지면 크게 실망하여 무드가 갑자기 나빠지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는 이러한 여자의 무드를 이해하지 못하여 여자가 갑자기 화를 내면 자신을 무시하거나 사랑하지 않기 때문에 화를 낸다고 오해하는 경우가 많지요.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여자는 남자친구의 사랑이나 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이 지나치게 클 때 실망하게 되면 무드가 깨져 화가 나는 경우가 많아, 남자가 이러한 여자의 무드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여자가 화났을 때 양보하지 못해 사소한 일로 싸우다가 여자에게 큰 상처를 주어 이별하게 되는 경우가 많겠지요.
연인들이 싸울 때 남자가 양보해야 되는 또 다른 이유는 사랑의 대부분은 남자의 고백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여자는 남자가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것 같은 태도에 마음이 움직여 사랑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는 처음에 여자에게 고백할 때 자신의 사랑을 받아주면 결코 실망시키지 않겠다는 약속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자가 약속대로 여자를 실망시키지 않으려면 싸울 때 양보해야 되겠지요.
어떤 관점에서 여자는 남자에게 사랑을 양보했기 때문에 남자는 싸울 때 사랑을 지키기 위해서 여자에게 양보해야 되는 것일지도 모르지요.
쉽게 말해서, 만약 여자가 남자에게 대쉬하여 사랑이 이루어졌다면 여자가 남자에게 양보를 요구할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남자가 여자에게 대쉬하여 사랑이 이루어졌다면 남자가 양보를 해서라도 사랑을 지키는 것이 합리적이라는 것이지요.
양보란 사랑이 아쉬운 쪽이 더 해야될 것입니다.
남자가 자신이 양보해야 되는 이유를 알지 못하면서도 결국에는 양보하는 경우가 많은 것도 고백한 남자가 고백받은 여자보다 사랑이 아쉽기 때문이 아닐지요.
이처럼 연인들이 싸울 때 남자가 양보해야 되는 이유는 크게 세가지가 있습니다.
1. 양보는 여자가 생각하는 사랑의 조건으로 여자는 남자가 양보할 때 남자가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한다는 사랑의 확신을 가지기 때문에 남자가 여자에게 사랑의 확신을 주려면 양보해야 될 것입니다.
2. 여자는 무드가 깨지면, 이성적으로는 참고 싶어도 감성적으로는 참을 수 없기 때문에 이성적인 남자가 감성적인 여자의 무드를 이해하여 양보해야 될 것입니다.
3. 남자가 여자에게 고백하여 사랑이 이루어졌다면, 여자는 사랑을 양보했다고 볼 수 있으니 남자는 사랑을 지키기 위해서 양보해야 된다는 것이지요.
특히 남자가 고백할 때 여자에게 양보를 약속했다면, 남자가 양보하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것이지요.
그런데 남자가 양보하기 전에 먼저 생각해야 될 것이 있습니다.
양보는 진심으로 양보하지 않으면 양보해도 소용없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사랑하기 때문에 여자친구에게 양보하는 것이 아니라 마지못해 양보한다면, 양보한다고 해도 여자는 남자의 사랑을 느낄 수가 없어 별 소용이 없기 때문이지요.
연인들이 싸울 때 남자가 양보한다고 해서 다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남자가 여자친구를 사랑하는 마음에서 진심으로 양보해야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지요.
이러한 남자의 양보는 사랑이 없으면 어려운 일로 남자가 여자를 사랑하지 않는다면, 양보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또한 여자가 남자를 사랑하지 않는다고 해도 양보할 필요가 없겠지요.
양보란 진심으로 사랑하지 않는다면 의미가 없는 것이니까요.
이 글은 '연인들이 싸울 때 남자가 참아야 되는 이유'의 후속글입니다.
여자는 표현하지 않아도 남자가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한다면, 양보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남자가 여자를 진심으로 사랑한다면 양보하지 않을 수 없겠지요
댓글에 대한 답변입니다.
여자가 먼저 고백하면 여자가 양보해야 되냐는 질문에 대해서...
여자가 먼저 고백하고 여자가 남자에게 대쉬하는 상황이라면, 남자가 양보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아니라...
여자가 남자가 좋아 대쉬했을 때는 여자가 '상대적'으로 많이 양보를 하는 경우를 거론했는데...
'상대적'으로 남자가 여자에게 '제발 내 마음을 받아줘~ 널 결코 실망시키지 않을께~' 라고 말했을 때보다 여자가 '니가 참 좋아~'하고 남자에게 고백했을 때... 여자가 고백한 쪽이 더 많은 양보하게 된다는 말이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조금의 오해가 있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남자들은 고백할 때는 당신의 행복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하겠다는 식으로 말하지만... 실제로 사귀기 시작하면 남녀평등을 주장하면서 자신의 고백을 없었던 것처럼 회피하려고 하는 경우가 많지요. 혹시 여자친구에게 고백했을 때 뭐라고 말씀하셨는지 기억나지 않으신지요.
이에 비교해서 여자는 상대적으로 고백한 말을 지키려고 노력하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여자는 고백할 때 '난 너를 위해서 무슨 일이든 할 수 있어.'라고 말한 후에 자신이 한 말을 기억하지 못하고 '네가 양보해'이러기 보다는...
내가 좋아서 고백했고, 뭐든 해주겠다고 약속했으니 내가 참자... 이런 식으로 고백할 때 자신의 말에 책임을 지려고 노력하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여자는 결혼할 때 "너한테 잘해줄께." 혹은 사귀기 전에 "나랑 사귀면 절대 실망하지 않을꺼야."라고 말했다면, 양보하려고 노력하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말하고 싶었습니다.
이에 비해서 남자는 여자가 고백을 받아준 후에 시간이 지나면 고백 자체가 없었던 것처럼 행동하는 경우가 많지요.
남자가 양보해야 되는 것이 성적 차별이라는 말에 대해서...
사실 남자는 자신이 여자친구를 화나게 만든 이유를 몰라서 자신이 양보했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가 양보한 것처럼 보이는 것이 실제로는 여자가 양보한 것일수도 있는 것이지요.
여성들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남자가 데이트할 때 무드를 자꾸 깨면 여자는 화가 나고... 남자는 여자가 화가 난 이유를 몰라 자신이 잘못한 것은 모르고 자신이 참는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지요. 약속 시간에 자주 늦거나, 하이힐 신은 여자친구를 배려하지 않고 데이트 할 때 갈팡질팡하여 여자친구를 오래 걷게 만들거나, 여자친구의 말을 한귀로 흘려듣거나, 열거하려면 끝이 없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사소한 일들이 남자가 여자에게 사과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이라고 단정하기도 말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어 '양보'라고 표현했는데, 실제로 남자가 자신이 잘못한 것을 몰라 양보한다고 착각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예를 들어, '키스나 스킨쉽' 문제처럼 남자가 잘못했다고 하기 어려운 이유로 여자의 무드가 깨지는 경우도 있지요.
이러한 사소한 것은 여성마다 차이가 있지만, 무드가 나쁠 때 화가 날 수 있어 싸우게 되면 싸움의 원인을 제공한 남자가 사과하거나 양보해야 된다는 이야기였습니다.
글을 쓸 때마다 제가 '여자의 무드'가 어떤 것인지 설명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이해해 주셨으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제 말이 아직도 무슨 말인지 잘 모르시면, 제가 썼던 글 '여자가 화났을 때 이유를 말하지 않는 10가지 경우'를 읽어보시고 댓글을 달아 주셨으면 좋겠네요.
자매 글 : 여자가 화났을 때 이유를 말하지 않는 10가지 경우
관련 글 : 연인들이 싸울 때 남자가 참아야 되는 이유
추천 글 : 낙랑공주와 호동왕자 8 (연재소설)
제 글에 공감이 가신다면 추천을 눌러 저에게 힘을 보태주세요.
'연애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자의 언어가 남자와 다른 이유 (0) | 2009.07.21 |
---|---|
연인들이 싸울 때 여자가 화내는 이유 (0) | 2009.07.20 |
아름다움의 상대성이 중요한 이유 (0) | 2009.07.18 |
사랑이 이루어지기 어려운 이유 (0) | 2009.07.17 |
여자의 어장관리에 남자가 대처하는 방법 (0) | 2009.07.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