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여자의 자존심이 남자보다 더 센 것일까?

조정우 2010. 3. 26. 08:00

 

 "전 싸우고 나서 남자친구한테 먼저 연락한 적 없어요."

 여자는 자존심 때문에 사랑하던 연인과 싸우고 나도 먼저 연락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여자의 자존심이 남자보다 더 세다고 생각하는 남자가 많지만, 사실은 여자의 자존심이 남자보다 센 것이라기 보다는 표면적으로 그렇게 보일 뿐인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는 사랑에 대해 수동적인 경향이 있어 연인과 싸우고 나면 연인의 화해의 손길을 수동적으로 기다리거나, 싸울 때 남자보다 더 상처받거나, 먼저 연락할까 생각해도 우유부단하여 연락하지 않을 때가 많아 여자의 자존심이 남자보다 세보이는 경우가 많지요.

 겉으로는 여자의 자존심이 남자보다 더 센 것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사실은 여자의 성격적인 특성상 자존심이 더 센 것처럼 보일 뿐 여자의 자존심이 남자보다 더 세다고 말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여자는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서 사랑을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자존심이 강해서라기 보다는 여자는 큰 상처를 받았거나 서로의 사랑에 대한 확신이 없을 때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서 사랑을 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성적으로는 사랑을 지키지 못하면 언젠가는 후회할지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도 감성에 치우쳐 자존심을 지키는 경우가 많은 것이지요.

 

 반면에 남자는 큰 상처를 받았거나 서로의 사랑에 대한 확신이 없어도 이성적으로 연인을 놓치면 후회할 것이라고 판단되면 자존심을 버리고 연인을 붙잡으려고 노력하는 경우가 많지요.

 결과적으로 여자는 자존심 때문에 연인을 붙잡지 못하고 나중에 후회하는 경우가 남자보다 더 많습니다.

 역사나 이야기를 보더라도 여자는 자존심 때문에 연인을 붙잡지 않아 나중에 후회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다음은 티비에서 본 것인데 자존심 때문에 이별을 선택했지만, 나중에 후회하는 여자의 이야기입니다.

 

 예전에 티비에서 유명한 남자가수의 연인이었던 여자가 연인의 바람으로 연인의 사과에도 불과하고 이별을 선택했던 이야기를 보았는데, 여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자존심 때문에 그와 헤어졌어요. 하지만 지금은 후회되요. 저는 정말 그를 사랑했거든요."

 

 그녀는 자존심 때문에 헤어졌다고 말했지만, 그녀가 이별을 선택한 것은 자존심이 강해서가 아니라 자존심에 너무나도 큰 상처를 받았기 때문에 이별을 선택한 것이지요.

 

 이처럼 여자는 자존심에 큰 상처를 받으면 연인을 진심으로 사랑해도 이별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는 "날 정말 사랑한다면 용서해 줄 수 있는 것 아니야?"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여자는 사랑에 빠지면 온 마음으로 사랑하기 때문에 사랑할수록 연인이 큰 잘못을 하면 자존심에 더 큰 상처를 받을 때가 많지요.

 

 여자는 결혼을 생각할 정도로 연인을 사랑해도 연인에게 자존심에 큰 상처를 받으면 이별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가 상처받은 연인을 잡으려면 상처받은 연인을 배려하고, 진심으로 사과해야 될 것입니다.

 

 

 여자는 자존심에 큰 상처를 받으면 상처를 극복하지 못하고 이별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고, 자존심을 버리고 연인을 잡을까 생각은 하면서도 우유부단하여 갈등만 하다가 잡지 않는 경우가 많고, 여자는 사랑에 대해서 수동적인 경향이 있어 연인이 자신을 사랑한다면 먼저 연락할 것이라고 막연히 기다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여자의 자존심이 남자보다 더 세게 보일 수 있지만, 사실은 아니라는 것이지요.

 

자매 글  : 여자가 자존심을 버려야 되는 5가지 경우 

           : 여자가 사랑보다 자존심을 지켜야 하는 경우 

             : 여자의 자존심에 대해 남자가 모르는 것

추천 글 : 선덕여왕 96화 

          : 여자의 선택 46화 

          : 삼국지 22화

          : 낙랑공주와 호동왕자 41화 

          : 평강공주와 바보 온달 45화  

링크    :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예창작학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