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론

여자가 내숭으로 얻는 5가지 긍정적인 효과

조정우 2011. 9. 4. 06:00

 

 "전 오빠한테 관심없거든요."

 여자의 내숭은 필요악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랑받는 여자가 되려면 내숭은 필수적인 것이다. 남자는 이상할 정도로 내숭을 잘 떠는 여자에게 끌리니 말이다.

 '솔직한 여자가 좋다', '내숭떠는 여자는 싫다'고 말하는 남자도 정작 솔직한 여자에게는 그다지 안 끌리고 내숭떠는 여자에게 끌리는 경우가 많으니, 솔직한 여자가 좋다는 남자의 말을 곧이 곧대로 들으면 안 될 것이다.

 "전 내숭 못 떠는데요."

 "내숭떠는 거 싫어요."

 주변을 보면 내숭에 대해 거부감을 가진 여성들이 있는데, 내숭은 필요악인 만큼 연인에게 사랑받는 여자가 되고 싶다면, 내숭을 잘 떨어야되겠다.

 내숭에는 크게 두가지 종류가 있다.

 하나는 누가 봐도 정말 관심없어 보이는 왕내숭이다.

 남자는 자신에게 관심없는 여자에게 끌리는 묘한 심리가 있다.

 그래서 유치원이나 초등학교의 어린 남학생들이 자신에게 무관심한 여학생들의 관심을 끌려고 짖꿎은 장난을 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다른 하나는 여자가 매력을 발산하는 작업을 하며 내숭을 떠는 것이다.

 대개 여자가 내숭을 잘 떤다는 말은 매력을 발산하며 내숭을 떠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여자가 예쁜 옷을 차려입고 화장까지 찐하게 하고 나타나 애교까지 떨면서도 관심없는 척 내숭을 떨 때 남자는 그러한 여자의 내숭에 사로잡히는 경우가 많은데, 상당히 헷갈리는 내숭이다.

 이처럼 내숭에는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 내숭을 잘 떠는 내숭녀라 함은 보통 후자의 경우를 말한다.

 갖은 애교를 떨면서도 관심없는 척하는 내숭녀의 내숭은 남자를 헷갈리게 만들어 고백을 유도하여 고백을 받으면, 속으로는 회심의 미소를 지으면서도 거절하여 애간장을 태워 공주처럼 대접받거나 자신을 더 사랑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다.

 여자가 내숭을 떨면 여러가지 이점과 긍정적인 효과가 있어 이를 잘 아는 여자는 내숭을 잘 떠는데, 여자가 내숭으로 얻는 긍정적인 효과 5가지를 살펴보겠다.

 

 

 여자가 내숭으로 얻는 5가지 긍정적인 효과

 

 

 1. 공주같은 소중한 존재로서 사랑받게 만든다.

 

 과학적인 관점에서 내숭은 여자의 본능이라고 할 수 있다.

 길가다 보면 어린 소녀가 좋아하는 소년을 상대로 내숭을 떠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여자의 내숭은 본능이라는 과학적인 증거가 아닐까 싶다.

 어린 나이에 누구에게 배운 것도 아닐텐데, 내숭을 떨 줄 아니 말이다.

 초등학교 때를 돌이켜 보면, 여학생이 좋아하는 남학생에게 관심없는 척 내숭을 떠는 경우가 정말 많았다.

 순수하기 그지 없는 어린 여학생들이 무엇 때문에 내숭을 떨었던 것일까?

 사실 여자가 내숭을 떠는 이유는 상황마다 여자마다 다르다.

 하지만, 초등학교 여학생들의 내숭은 주로 또래 남자가 동화에 나오는 왕자나 기사가 공주에게 멋지게 고백하듯이 고백해 주기를 바라거나 자신을 정말 사랑할 때까지 기다리는 공주 본능적인 내숭인 것 같다.

 공주의 자존심을 가진 여자는 남자가 자신을 공주처럼 소중한 존재로서 사랑해주지 않으면, 연애할 맛이 나지 않는다고 하는데, 초등학교 여학생들이 내숭을 떠는 이유는 바로 공주처럼 대접받고 싶은 본능 때문일 것이다.

 여자에게는 백설공주나 잠자는 숲속의 공주같은 가장 아름답고 가장 소중한 공주로서 대접받고 사랑받고 싶은 본능이 있다.

 어린 소녀들은 공주가 나오는 동화를 좋아해서 그런지 공주대접을 받고 싶은 심리가 대단히 강하다.

 비단 어린 소녀만이 아니라 동화처럼 멋진 왕자나 기사가 공주에게 고백하듯한 고백을 받고 싶은 것이 모든 여자들의 마음일 것이다.

 이러한 여자의 심리를 프린세스 컴플렉스(princess complex)라고 하는데, 순우리말로 표현하면, 공주병이다.

 이처럼 공주같은 대접을 받고 싶은 여자의 본능이 내숭을 떨게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 일종의 기싸움이다.

 남자는 가부장적인 사고로 여자가 어머니처럼 자신에게 헌신적이고, 부모가 자식에게 순종하듯이 자신에게 순종하기를 바라는 경향이 있어 남자가 고백한다고 여자가 덥썩 받으면, 이러한 부분 때문에 갈등하는 경우가 많다.

 반면에 여자가 관심없는 척 내숭을 떨며 남자가 자신을 공주처럼 소중한 존재로 사랑할 때까지 기다린다면, 남자가 여자를 정말 사랑한다면, 공주같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2. 남자의 사랑을 진실한 사랑으로 거듭나게 만든다.

 

 남자의 사랑은 여자의 신비한 매력이나 이성적인 호기심에 이끌려 생기는 경우가 많아 연애 초반에는 뜨거워도 시간이 지날수록 신비감이 줄어들고 호기심이 사그러들어 식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여자는 사랑을 통해 존재감과 만족감을 느끼는 경향이 있어 남자가 권태기에 빠지면, 존재감에 상처를 받거나 사랑을 받아도 맥빠진 사랑에 불만이 누적되어 이별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미 남자를 깊이 사랑하고 있다면 고통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특히 모성애가 강하고 사랑에 모든 것을 거는 여자에게 이별의 상처는 자식을 잃어버린 고통에 못지 않은데, 이러한 상처를 피하려면, 남자가 대쉬할 때 마음을 열지 않고 관심없는 척 내숭떨며 남자의 사랑이 얼마나 지속되는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남자가 대쉬한다고 덥썩 받지 않고 자신을 진실하게 사랑할 때까지 계속 관심없는 척 내숭을 떨고 튕기면 남자는 애간장이 타들어가다 남자의 자존심을 버릴 정도로 여자를 진실하게 사랑하는 경우가 많으니, 여자의 내숭 작전이 성공한다면 진실한 사랑을 받을 있을 것이다.

 여기서 여자가 조심해야할 것은 남자가 포기하지 않게 남자가 대쉬할 때 자신도 어느 정도 마음이 있다는 힌트나 사랑이 진실되면 앞으로 고백을 받아줄 수 있다는 희망을 주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오빠가 절 좋아해주시다니, 고마워요.", "오빠는 정말 좋은 사람이예요.", "오빠가 절 정말 사랑하는지 모르겠어요." 이런 식으로 희망이나 힌트를 준다면, 남자가 여자를 진심으로 사랑한다면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남자가 내숭떠는 여자의 사랑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처음에는 신비한 매력과 이성적인 호기심에서 사랑이 출발하였다고 해도 사랑을 쟁취하려는 과정에서 진실한 사랑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3. 남자의 애간장을 태워 사랑을 숙성시킨다.

 

 여자가 관심없는 척 내숭을 떨면 남자는 애간장이 타들어가며 사랑이 숙성되는 경우가 많다.

 여자가 쉽게 사랑을 받아주면, 남자는 쉽게 얻은 사랑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여자가 내숭을 떨며 남자의 애간장을 태우다가 사랑을 받아주면, 남자는 어렵게 얻은 사랑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매주가 숙성하고 발효가 되어야 맛있는 된장이 되는 것처럼 남자는 애간장을 태울 때 사랑이 숙성되는 경우가 많다.

 여자가 내숭을 떨며 남자의 사랑을 거절하면, 남자는 애간장을 태우면서 자신의 사랑을 거절한 여자를 마음 깊이 생각하게 되면서 사랑이 진실하게 숙성되는 경우가 많다.

 때로는 음악을 들으면서 그녀가 자신의 사랑을 받아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고, 때로는 드라마를 보면서 여주인공처럼 그녀가 자신의 사랑을 받아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고, 때로는 소설을 읽으면서 그녀가 소설의 여주인공처럼 자신의 사랑을 받아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며 점점 사랑이 숙성될 수 있을 것이다.

 쉽게 이룬 사랑은 오래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여자의 내숭은 남자의 애간장을 태우면서 사랑을 어렵게 이루어지게 만들어 진정한 사랑으로 숙성시키는 경우가 많으니 여자의 내숭은 필요악이라 하는 것이다.

 

 

 4. 사랑의 주도권을 쥐게 만든다.

 

 남자는 여자를 정말 사랑하면, 자존심을 버리고 모든 출혈을 감수하면서까지 사랑을 쟁취하려는 경우가 많아 여자가 내숭을 떨면 사랑의 주도권을 쥘 수 있을 것이다.

 여자는 연인이 자신을 변함없는 마음으로 사랑해 주기를 바라지만, 남자는 권태기를 당연시 하는 경향이 있어 사랑의 주도권이 남자에게 넘어가면, 여자가 연애하기가 힘들어지는데, 내숭을 떨어 사랑의 주도권을 쥔다면 연애를 편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관심없는 척하는 것만이 내숭을 떠는 것이 아니라 덜 사랑하는 것처럼 자신의 본심을 감추는 것도 일종의 내숭이다.

 소설을 보면, 여자는 남자친구를 정말 사랑하지만, 자신의 사랑을 표현하지 않고 계속 밀고 당기기를 하여 사랑의 주도권을 쥐려고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뜨거운 사랑이 아니라면 이별하겠다는 의지로 본심을 감추고 내숭을 떠는 것이다.

 

 

 5. 진실하지 않은 사랑을 가려낼 수 있다.

 

 남자가 대쉬할 때 여자가 관심없는 척 내숭떨면 남자가 여자를 정말 사랑한다면 쉽게 포기하지 않겠지만, 남자가 여자를 정말 사랑하지 않는다면 쉽게 포기할 것이니, 남자의 사랑이 진실한지 아닌지 판별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남자가 여자를 정말 사랑해도 자존심이 강하거나, 성격이 소심하거나, 신사적인 매너를 가졌거나, 여러가지 이유로 포기할 수도 있지만, 정말 사랑했다면 쉽게 다른 여자에게 관심을 가지기 힘들 것이니, 지켜보면 진실한 사랑인지 진실하지 않은 사랑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자신의 사랑도 진실한지 아닌지도 가려낼 수 있다.

 남자나 여자나 인간은 매력적인 이성에게 일시적으로 끌리는 경우가 많은데, 내숭으로 연막탄을 치면 자신의 마음을 감출 수 있어 시간을 두고 자신의 사랑이 일시적으로 끌리는 것인지 진실한 사랑인지 가려낼 수 있을 것이다.

 

 

 

오늘 글 : 광개토태왕 19화 : 광개토태왕 전편

연재 : 배달민족 치우천황 22화

재미있으셨다면 창작 블로그 추천을 눌러 주세요 → 연녹색 정사각형 버튼

법무법인 강호 (저작권법 전문 법무법인, 대표변호사 조정욱 변호사 블로그)

신재하 문예창작교실 (문창과, 작가지망 수강생 모집, 분당 미금역, 선릉역)